블레이드앤소울, 핏빛 상어항 1네임드 '맹독아귀' 공략
2012.09.12 17:25정태원 기자
블레이드앤소울의 신규 던전인 ‘핏빛 상어항’이 9월 12일 업데이트되었다. 해당 던전은 바다뱀 보급기지를 공략하는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고 입장할 수 있으며,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이 핏빛상어항에 도전하기 시작하였다. 그 중 첫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맹독아귀’는 약 138만 이라는 생명력과 강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대다수의 유저들이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금부터 ‘맹독아귀’의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블레이드앤소울의 신규 던전인 ‘핏빛 상어항’이 9월 12일 업데이트 되었다. 해당 던전은 바다뱀 보급기지를 공략하는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고 입장할 수 있으며,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이 핏빛상어항에 도전하고 있다. 그 중 첫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맹독아귀’는 약 138만 이라는 생명력과 강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해당 네임드를 5분 안에 공략하지 못하면 파티의 전멸을 초래하는 타임어택이 발동되어 대다수의 유저들이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본 기사는 파죽지세 서버의 마성룡(권사), 김수빈(암살자), 난여자친구가있었다(역사), 불꽃따귀(기공사)의 공략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타임어택에 전멸하는 유저들
핏빛 상어항 1네임드 맹독아귀 공략
▲ 핏빛 상어항 1네임드 맹독아귀 공략 영상
1페이즈 (생명력 100%~ 약 100만까지)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맹독아귀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짧은 시간 내로 최대의 공격효율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맹독아귀가 2 페이즈에 진입하여 천장에 올라간 뒤로는 공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합격기, 역사의 장악, 권사의 제압 등을 적극 활용하여 최대한의 피해를 입혀야 한다. 이를 위해서 합격기 발동 순서를 사전에 정하는 것은 더욱 원활한 공략을 가능하게 만든다.

▲ 쉴틈없이 합격기와 장악, 제압을 거는 것이 관건
만약 합격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맹독아귀의 근접 패턴을 상대하게 되는데 전방위로 꼬리를 휘두르는 ‘대회전’과 대상을 물어뜯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오체 분쇄’는 반드시 피하도록 하자. ‘오체 분쇄’의 경우 ‘대회전’이 끝난 뒤 오른쪽 발을 뒤로 뺀 뒤 입을 벌리는 모션을 취하는데 해당 모션이 포착되면 대상자는 신속히 회피 무공을 사용하도록 하자.

▲'대회전'에 피격되면 매우 치명적
2페이즈 (생명력 100만~ 0%)
맹독흡충의 알을 제거하자
2페이즈가 되는 순간, 맹독아귀가 포효를 지르면서 천장으로 올라간다. 그 뒤 파티원들의 생명력이 지속적으로 1씩 소모되며 방에는 ‘맹독흡충의 알’이 8~10개 생성된다.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약 1분이 지나고 ‘맹독흡충’이 부화되어 지속적으로 독 안개를 생성한다. 이는 공략에 큰 제한을 만들기 때문에 ‘맹독흡충의 알’과 동시에 생성되는 ‘작살총’을 활용하여 알을 제거해야 한다. 작살총은 단축키[F]를 통해 습득할 수 있으며 ‘맹독흡충의 알’에 다가가 단축키[1]을 누르면 제거할 수 있다.

▲ 맹독흡충의 알은 작살총으로 제거해주도록 하자
맹독아귀에게 작살총을 쏘아라
하지만 알을 제거하는 동안 맹독아귀가 가만히 구경만 하지는 않는다. 천장에 매달린 맹독 아귀는 두 종류의 독을 번갈아 가며 파티원들에게 날리는데, 처음에는 떨어진 자리에 독 안개를 생성시켜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범위형 독 덩어리’를 던진다. 이는 위협 수치 대상자에 관계없이 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에게 던지는데, 한쪽 방향으로 계속해 달려나가면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다. 또한 맹독아귀를 지면에 내려오게 하려면 작살총도 수시로 쏘아주어야 하므로 상당히 바빠진다.

▲ 독 피하고, 알 깨고, 총 쏘고, 너무 바쁘다
이와 같은 공격이 4회 이루어진 뒤, 회피가 불가능한 독을 던지는데 이는 파티원마다 2회씩 위협수치 순으로 총 8회 공격을 한다. 이를 방어하기 위해서는 기공사의 호신장막, 암살자의 연막, 소환사의 꽃가루 등으로 대처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이와 같은 패턴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며 작살총으로 약 30발을 적중시키면 지면으로 내려오는 맹독아귀를 볼 수 있다.

▲ 신속히 모여서 연막을!
공략의 핵심은 증기 버프
맹독아귀가 지면으로 내려오는 순간이 2페이즈에서 집중 공격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순간이다. 이때 바닥의 환풍기에서 증기가 생기는데 이 곳에 다가가면 치명타와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효과를 받게 되면 순간적으로 높은 공격 효율을 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증기를 거친 뒤 맹독아귀를 공격하도록 하자. 이는 촉박한 공략시간을 타개할 수 있는 핵심 공략이다.

▲ 순간적인 폭딜의 핵심은 증기 버프!
이와 같은 2페이즈가 3회 가량 반복되며, 그 동안 맹독아귀를 공략하지 못한다면 타임어택이 적용되어 파티가 전멸할 가능성이 높다.
요약 공략
1. 1페이즈에서 최대한 피해를 입히도록하자.
2. 맹독아귀의 2페이즈가 시작되면 모든 파티원이 작살총을 들고 알을 깨면서 틈틈히 ‘작살총’으로 맹독아귀를 공격하고 ‘범위형 독 덩어리’를 4회 피해야 한다.
3. 범위형 독 공격 4회가 끝나는 시점에 모든 파티원은 한군데 모여서 호신장막, 연막, 꽃가루 등으로 8회의 원거리 독 공격을 막아내며 작살총으로 맹독아귀를 공격한다.
4. 맹독아귀가 지면에 내려오면 증기로 이동하여 치명타 상승효과를 받은 뒤 집중 공격하자.
5. 2번부터 4번의 패턴이 3회 반복되는 동안 맹독아귀를 공략하지 못하면 타임어택 발동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sumwol828@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
9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