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프로젝트 WCG 중국 예선전 치열
2003.08.07 18:31게임메카 원병우
월드사이버게임즈(WCG) 2003의 종목인 ‘서바이벌 프로젝트(www.spgame.com)’에 우수한 실력의 해외파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서바이벌 프로젝트’는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국산 특별 시범 후원종목. 따라서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3,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 기존 종목에 비해서는 해외 게이머들의 열기나 실력이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는데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중국 예선전부터 예상이 빗나갔다는 것.중국에서는 지난달 초부터 클로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어 짧은 서비스 기간으로 인해 신청이 저조할 것으로 보였으나, 뒤늦게 이를 알고 신청을 원하는 게이머가 많아 접수기간을 5일간 연장했을 정도로 열기가 높았다고 한다.
또한 서비스 기간의 차이로 인해 우리나라 게이머들과 실력차가 클 것으로 예상되지만 예선에 참가한 대다수의 중국 게이머가 한국 게이머를 능가하는 수준의 실력을 보여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뿐만 아니라 이번 WCG 중국 예선과 결선에는 중국 최대의 정보통신기업인 렌상(聯想)에서 경기용 서버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서바이벌 프로젝트를 중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해피디지털에서도 WCG 최초의 온라인게임임을 고려해 입상선수에 대해 한국본선과는 별도의 상금을 지급하기로 하는 등 현지 관련기업들의 관심도 역시 상당하다고 한다.
충칭(重慶), 우한(武漢), 시안(西安) 등 3개 도시에서 시작한 중국 국가대표선발전은 8월 한달간 중국 전역 12개 도시에서 개최되며 각 지역예선의 3위 이상 입상자는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베이징(北京)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종예선에 참가해 한국행 티켓을 놓고 승부를 가리게 된다.서바이벌 프로젝트의 WCG 예선경기는 대만은 오는 16일부터, 홍콩에서는 9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후원하는 WCG 2003의 서바이벌 프로젝트 부문 한국 국가대표 선발 최종예선은 오는 17일 삼성동 코엑스 세중게임월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5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6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7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8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9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