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차기작 ‘와일드스타’ 올 겨울 테스트 시작
2013.11.01 11:41게임메카 허새롬 기자

▲ '와일드스타' 공식 이미지
엔씨소프트의 북미 지사 카바인스튜디오가 제작 중인 차세대 MMORPG ‘와일드스타(WildStar)’의 비공개테스트를 올 겨울 중으로 진행한다.
카바인스튜디오는 지난 30일(현지시간), ‘와일드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전했다. ‘와일드스타’의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올 겨울 중 시작되며, 자세한 일정에 대한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공지문에서 제작진은 “최대한 많은 유저들에게 테스터 권한을 부여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테스트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한 후, 내년 봄 즈음에 정식 런칭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바인스튜디오는 빠른 시일 내에 홈페이지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신청 메일을 발송할 예정이며, 현재 ‘와일드스타’ 홈페이지(바로가기) 회원으로 가입하면 테스트 신청 메일 수령 권한을 얻을 수 있다.
‘와일드스타’는 ‘길드워 2’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프로젝트 차기작으로, 드넓은 맵을 탐험하거나 캐릭터 고유의 선택을 통해 각기 다른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던전 사냥과 진영 대립, 대규모 레이드와 같은 기존 MMORPG의 스타일에 방대한 콘텐츠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작 ‘길드워 2’와 같이 패키지 판매와 월정액을 더한 과금 방식을 적용하지만, 게임 내 거래를 통해서도 월정액 결제가 가능하다. ‘와일드스타’ 내에는 접속 가능시간을 30일 늘려 주는 아이템인 ‘크리드(CREED)’가 존재하며, 이는 캐쉬로 구매하거나 플레이를 통해 얻은 게임 머니로 다른 유저가 아이템 거래소에 등록한 ‘크리드’를 얻을 수 있다.
‘와일드스타’의 국내 서비스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2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3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4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5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6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7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
8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9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10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