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다운로드 600만, 포코팡 지스타 현장서 큰 인기
2013.11.18 18:05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 지스타 현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포코팡'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의 인기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이하 포코팡)'가 지스타 기간 동안에만 1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수를 기록하며, 누적 다운로드수 600만을 돌파했다.
이 같은 성과는 15일, 500만 다운로드를 발표한 직후 3일만의 기록으로, 그만큼 '포코팡'의 인기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번 지스타에서의 '포코팡' 야외이벤트 부스는 관람객들의 필수 코스이자 단연 최고의 인기 부스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으며, 부산 대학가를 비롯해 지하철 등에서 진행된 게릴라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 '포코팡'을 처음 접한 이용자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하나같이 “기존 퍼즐게임보다 조작은 더 쉽고, 게임성은 확연히 차별화되면서도 진일보한 묘미를 선사한다”고 평가, 뜨거운 참여 열기가 이어졌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사업센터장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포코팡'의 대중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고, '포코팡'의 본격적인 질주가 시작됐다. 무궁무진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가 준비, '포코팡'이 선사해드리는 즐거움도 지금부터가 시작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관람객들은 부산에 소재한 작은 국내 개발사 트리노드가 '포코팡'을 만들었다는 사실에 더욱 감탄하며 뿌듯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2
[순정남] 딸 키우기의 세계로! '프메'류 기대작 TOP 5
-
3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4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5
배틀필드 6와 발로란트, 보안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한다
-
6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7
모바일 이어 스위치에도, 팰월드 유사게임 '팰랜드' 등장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전우치 기반 넥슨 AA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개
-
10
리그 오브 레전드, WASD 조작법 정식 도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