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품 싸게 사자, 보드게임 크리스마스 할인 이벤트 실시
2013.12.10 13:2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회원사들은 12월 한 달 동안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보드게임협회 회원사 중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행복한바오밥, 매직빈, 렉시오에서는 각종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통해 국내 시판중인 보드게임 및 해외 유명 보드게임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선보인다. 이달 말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보드게임 50여 종 품목을 10~25% 할인한다. 뿐만 아니라 보드게임 구매 가격 별로 원하는 보드게임을 선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는 12월 31일까지 자사의 게임을 15~2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딕싯’과 ‘젬블로’ 등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 등장했던 보드게임들과 ‘할리갈리 시리즈’, ‘텀블링 몽키’ 등의 인기 어린이 게임이며, ‘딕싯’ 구매 시에는 원작 일러스트레이터와 합작한 상속자들 기념 프로모 카드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리아보드게임즈 쇼핑몰인 ‘다이브다이스’에서는 보드게임을 구매하면 주문 금액에 따라 보드게임을 추가로 증정하는 ‘증정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SBS 드라마 ‘상속자들’ 협찬 보드게임 ‘딕싯’과 ‘젬블로’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행복한바오밥에서는 이달 말까지 단체 파티게임 ‘스트림스’, 웃음 제조기 ‘스티키스틱스’ 등의 게임을 단품 구매시 15% 할인하며, 자사의 보드게임들을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가족용 등 대상에 맞는 보드게임을 2종씩 세트로 구성하여 25% 할인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 중이다. 유치원생부터 초등, 중등 자녀를 둔 부모에게 권유할 만한 크리스마스 선물 패키지로 실속 있다.
▲ 유럽형 캠핑 게임 ‘도블’과 단체 파티게임 ‘스트림스’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를 소재로 개발한 매직빈의 ‘라바 369’는 연령이 어린 유아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친숙한 캐릭터로 호응을 얻은 인기 보드게임으로, 매직빈에서는 ‘라바 369’와 관련하여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투니버스 스튜디오’ 내 라바 부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비롯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2월 둘째, 셋째 주 주말에는 이마트 의정부점, 하월곡점, 대전터미널점, 천안서북점 4개점에서 ‘라바 369’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인기 캐릭터 ‘라바’를 소재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스피드게임 ‘라바 369’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고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우보펀앤런의 타일 전략 게임 ‘렉시오’에 관심을 가져볼 만도 하다. ‘렉시오’는 2005년 개발된 후 독특한 타일 모양과 탁월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 다시 재판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보드게임이다. 우보펀앤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총 300만원의 상금을 걸고 ‘렉시오’를 응용한 보드게임 공모전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렉시오 공식 카페(www.lecti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화제의 타일 전략 보드게임 ‘렉시오’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이밖에도 젓가락질을 소재로 한 조엔의 보드게임 ‘찹찹’도 선물용으로 추천할 만하다. ‘찹찹’은 독일 에센 박람회와 보드게임콘 등 국내외 게임 행사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보드게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파티게임이다. 조엔에서는 오는 12월부터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로 교육센터, 학원, 학교 등 교육업계에 종사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을 이용한 사고력 창의수학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젓가락을 소재로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파티게임 ‘찹찹’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오준원 협회장은 “이번 연말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보드게임협회의 5개 회원사에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보드게임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대인관계 능력을 증진시켜 주고,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사단법인 보드게임산업협회는 2005년 보드게임 문화를 한국에 널리 알리고 한국보드게임산업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 보드게임 업체가 모여 설립된 단체이다. 건전하고 생산적인 가족놀이문화와 교육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보드게임 콘텐츠들을 세계에 알려 한국 콘텐츠의 가치를 상승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SNS 화제
-
1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2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3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4
팔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해 작업 시간 대폭 단축
-
5
마을 진입하면 ‘강종’,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치명적 버그
-
6
호라이즌 표절 소송, 소니와 텐센트 비공개 합의로 종결
-
7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8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9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10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3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6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7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8
[롤짤] 들쭉날쭉한 기준, LCK 어워드 선정 결과 논란
-
9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10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