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톱의 부재’ 아스널과 첼시의 크리스마스 이브 매치, 0:0 무승부로 종료
2013.12.24 10:20개임메카 노지웅 기자
한국 시각으로 24일 오전 5시, 아스널과 첼시의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경기가 진행되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펼쳐진 이 경기는 리그 1위를 결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양 팀의 공격수들이 부진하며 경기는 0:0 무승부로 종료되었다.




한국 시각으로 24일 오전 5시, 아스널과 첼시의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경기가 진행되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펼쳐진 이 경기는 리그 1위를 결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이 쏠렸다. 하지만 양 팀 공격수들의 부진으로 경기는 0:0 무승부로 종료되었다.
이번 시즌 공격적인 4-2-3-1 포메이션으로 재미를 보던 첼시는 아스널 원정에서 수비적인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여기에 수비형 미드필더 존 오브 미켈을 선발 출전시키는 '선수비 후역습' 전술을 선택했다. 이는 예전부터 무리뉴 감독의 첼시가 아스널을 상대로 승리하던 공식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06-07시즌과 달리 드록바가 없었다. 아스널 킬러라 불리던 드록바의 부재는 곧 골 결정력 문제로 드러났다. 최전방 공격수였던 토레스는 종종 위협적인 돌파를 선보였을 뿐, 득점으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이는 아스널도 마찬가지였다. 아스널은 특유의 패스 축구로 볼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 분위기를 이끌었다. 하지만 지루의 부진으로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토레스와 마찬가지로 패스 성공률이 60%대에 그쳤다. 그나마 강점으로 불리던 공중볼 경합에서도 수비수들에게 밀려 번번이 기회를 놓쳤다.

▲ 현재 아스널 전술의 핵심은 지루가 아니라 외질이다
여기에 중원에서 모든 걸 해결하려는 아스널의 전술로 인해 지루한 경기가 펼쳐졌다. 아스널은 60%를 넘어서는 점유율로 첼시를 압박했으나, 단 2회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면서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양 팀 공격수들의 부진은 오늘만이 아니었다. 아스널의 공격수 지루는 시즌 초반 활약에도 불구하고 최근 6경기 동안 골 맛을 보지 못했다. 첼시의 토레스도 경기당 득점이 0.29에 그치며 저조한 골 결정력을 선보이고 있다. 원톱의 부진에 따라 양 팀의 성적도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이는 지난 시즌 반 페르시의 활약에 힘입어 우승을 차지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번 시즌 수아레스의 활약에 힘입어 1위를 달리는 리버풀과 대비되는 모습이다.
한편 오늘 경기에서 각각 승점 1점을 챙긴 양 팀은 리그 1위에 올라서는 데 실패했다. 아스널은 승점 36점으로 선두 리버풀과 동률을 이뤘으나, 골 득실에서 밀려 리그 2위에 머물렀다. 첼시도 승점 34점으로 리그 4위에 오르는 데 만족해야만 했다.
아스날 삼각편대의 핵심 외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외질의 피파온라인3 1강 10레벨 공격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외질은 공격형 미드필더(CAM) 포지션에 가장 높은 평균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속력과 가속력 능력치가 높아 공을 받아 치고 달리거나 적 공격수를 빠르게 차단하기 좋다. 또한, 시야, 긴 패스, 짧은 패스, 크로스를 비롯한 패스 능력치가 높아 위치를 가리지 않고 찬스를 만들어줄 수 있는 선수다. 다만 몸싸움, 속력, 가속력이 낮기 때문에 직접 돌파하는 플레이는 어울리지 않는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 (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3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4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5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6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7
[순정남] 출장 오는 메딕이모, 게임 속 '돌팔이' TOP 5
-
8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9
넥슨 '아크 레이더스' TGA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수상
-
10
[오늘의 스팀] 데모부터 ‘압긍’ 받았던 언비터블 출시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오늘의 스팀] 데모부터 ‘압긍’ 받았던 언비터블 출시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업데이트 주의보, 버그 쏟아진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
5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6
엣지러너 캐릭터 포함, 사이버펑크 TCG 발표
-
7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8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
9
[순위분석] 시즌 말이라지만, 디아블로 4 출시 이래 최하위
-
10
로그라이크 신작 '네더월드 커버넌트', 정식 출시 전환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