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의 박지성, 헤라클레스 상대로 다시 한 번 득점 노린다
2014.02.14 22:14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한국시각으로 2월 15일(토) 오전 4시, 박지성이 소속된 PSV 아인트호벤(이하 PSV)이 헤라클레스 알메로(이하 헤라클레스)와 13-14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2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후반기 들어 다시 주춤했던 PSV가 살아나고 있다. 지난 3일 리그 하위권 팀인 RKC 발베이크에게 충격의 0:2 패배를 당한 이후 내리 2연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끌어올린 것. PSV는 리그 22, 23라운드에서 캄부르와 트벤테를 상대로 한 골차의 짜릿한 승리를 거뒀고, 리그 순위는 6위까지 상승했다.
PSV 연승의 중심에는 박지성이 있다. 최근 공격 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하고 있지만, 공수 연결의 고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승리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박지성은 순위 상승에 중요한 경기였던 지난 트벤테전에서 풀타임 활약하며 홈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았다. 경기 종료 후 팬들은 기립박수와 함께 박지성의 응원곡 '위송빠레'를 열창, 그의 활약에 큰 만족을 표했다.
이처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박지성에게 이번 헤라클레스전은 공격 포인트를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PSV는 지난 4라운드에서 헤라클레스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당시 박지성은 0:1로 팀이 뒤지던 상황에서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하며 네덜란드 리그 복귀 후 첫 골을 신고한 바 있다.
PSV는 박지성이 당시의 모습을 재현하길 기대하고 있다. PSV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순위를 끌어올릴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현재 6위 PSV와 5위 헤렌벤의 승점차는 고작 1점이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 PSV가 승리를 거두면 순위가 뒤바뀔 수 있으며, 상위권 팀인 페예노르트(3위, 43점), 아른헴(4위 43점)과의 승점차이도 좁힐 수 있다.
헤라클레스는 최근 승무패를 번갈아 거두며 경기력 난조를 보이고 있다. PSV가 2연승의 분위기를 이어간다면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PSV와 헤라클레스의 경기는 케이블채널 XTM을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두 팀의 대결은 서형욱 해설위원과 김현욱 캐스터가 중계를 맡아 박지성의 활약상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지성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분석

▲ 13시즌 박지성의 1강화 10레벨 능력치
이번 겨울 로스터 패치를 통해 박지성은 다시 한 번 능력치 하락을 겪었다. 골 결정력을 제외한 공격 관련 능력이 모두 크게 떨어졌고, 스피드와 스태미너도 기존 보다 수치가 떨어졌다. 이와 같은 하향에 13시즌 박지성의 인기 역시 하락을 면하지 못했다.
다만, 능력치 변화가 없는 다른 시즌 박지성은 특유의 활동량과 스태미너가 건재하다. 따라서, 박지성을 스쿼드에 포함시키고 싶은 유저라면 13시즌이 아닌 다른 시즌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낫다.
글: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3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4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5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6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7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5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6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7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8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