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의 기다림, 이카루스 온게임넷 '5월의 게임'으로 선정
2014.05.30 19:3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이달의 G-Rank' 시상식 현장 (사진제공: 온게임넷)
위메이드의 '이카루스가' 온게임넷 '이달의 G-Rank'에서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이 5월, 상암동 CJ E&M센터에서 개최됐다. '이카루스'는 '블레이드 포 카카오', '쿠키런 포 카카오', '사이퍼즈', '피파 온라인 3', '서든어택' 등 5개 게임과 경합을 펼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신규 런칭 이후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홍보를 통해 확보한 화제성과 복합적으로 잘 구현된 시스템을 보여주며 정통 MMORPG의 묘미를 살려낸 작품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최근 대작 게임의 가뭄 속에 등장한 위메이드의 역작이기에 신작에 대한 기대효과가 다소 많이 반영되었다고 보며, 이를 계속 이어갈 순발력 있는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이라는 게 심사위원단의 공통된 설명이다.
현재 '이카루스'는 PC방 이용 순위에서도 상위에 랭크하며 유저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매월 진행되는 '이달의 G-Rank'는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을 점수로 매겨 이슈작을 선정한다. 10인의 심사위원단으로는 세종대학교 김동현 박사, 스포츠서울 김진욱 기자, 스포츠조선 남정석 기자, 스포츠경향 조진호 기자, 일간스포츠 권오용 기자, 게임동아 정동범 편집장, 게임해설가 엄재경 위원, 평론가 김상우, 온게임넷 제작팀 남윤승 팀장, 박지호 PD 등이 참여한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방송되는 온게임넷 정보프로그램 '게임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겜ㅊㅊ] ‘압긍’인데 덜 유명한, 스팀 속 ‘숨겨진 보석’ 5선
-
5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6
"서버 내려도 게임 유지하라" 캠페인, 서명 140만 명 돌파
-
7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8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9
용녀 키우는 육성시뮬 신작 '드래플린', 유저 한국어 패치
-
10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