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아르헨티나vs나이지리아, F조 1위 확정을 위한 혈투 예상
2014.06.25 15:53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한국 기준 6월 26일(목) 오전 1시,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의 F조 경기가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에서 열린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 리그 일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E조, F조, G조, H조를 제외한 모든 경기가 진행되면서 16강 진출국, 탈락국이 확정되어 각 팀마다 희비가 강하게 엇갈리고 있다.


▲ F조 1위를 확정지어 16강 진출에 성공한 아르헨티나
한국 기준 6월 26일(목) 오전 1시,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의 F조 경기가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에서 열린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 리그 일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E조, F조, G조, H조를 제외한 모든 경기가 진행되어 다음 라운드 진출국, 탈락국이 확정되었다. 모두의 예상대로 16강에 진출한 팀이 있는가 하면 의외의 결과를 빚어내어 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팀도 나타났다.
아르헨티나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이란을 차례로 꺾어 2연승을 거두면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아르헨티나는 홈이나 다름없는 브라질에서 월드컵이 열린 것이 행운이라고 말하며 이번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밝혔다.
하지만 지난 두 경기에서 아르헨티나는 세 골 밖에 성공하지 못한 점과 엉성한 조직력 문제가 드러나 우승 후보로서는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메시, 아게로, 디 마리아 등 화려한 스타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들에게 의지하려고만 하는 팀 분위기도 문제였다.
이번 나이지리아전은 아르헨티나가 우승 후보로서 위용을 보일 수 있는 기회다. 아르헨티나가 분위기를 어느 정도 만회하고 16강에 진출할지, 이번 경기마저도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나이지리아는 현재 승점 4점으로 조 2위에 머물러있지만 안전한 상황은 아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고, 조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란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꺾는다면 16강 진출에 적신호가 켜진다. 게다가 이번 경기 상대는 F조 최강자 아르헨티나다.
위안이 되는 것은 나이지리아의 컨디션이 최고조에 달해있다는 것이다. 에메니케, 미켈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전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고, 아프리카 최고의 골키퍼 엔예아마가 버티는 골문은 누구보다 든든하다. 나이지리아가 현재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것도 엔예아마의 공이 컸다.
나이지리아는 이번 경기에서 아르헨티나를 꺾는다면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어 팀의 사기를 크게 북돋을 수 있는 기회다. 게다가 같은 시간에 펼쳐지는 이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경기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사력을 다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 최종 엔트리
GK: 세르히오 로메로, 마리아노 안두하르, 아구스틴 오리온
DF: 에제키엘 가레이, 마틴 데미첼리스, 파블로 사발레타, 호세 바산타, 우고 캄파나로, 마르코스 로호, 페데리코 페르난데스
MF: 막시 로드리게스, 아우구스트 페르난데스,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루카스 비글리아, 리카르도 알바레스, 엔조 페레즈, 페르난도 가고, 앙헬 디 마리아
FW: 곤잘로 이구아인, 리오넬 메시, 에제키엘 라베찌, 로드리고 팔라시오, 세르히오 아게로
나이지리아 축구 국가대표 최종 엔트리
GK: 치고지 아그빔, 대니얼 아크피, 어스틴 에지데, 빈센트 엔예아마
DF: 에페 암브로즈, 엘더슨 에치에질레, 아주부이케 이궤퀘, 쿤데 오둔라미, 고드프리 오봐보나, 케네스 오메루오, 주원 오샤니와, 조셉 요보
MF: 라몬 아지즈, 리우벤 가브리엘, 노사 이기에보르, 선데이 음바, 조엘 오비, 존 오비 미켈, 빅터 모제스, 은남디 오돠마디, 오게니 오나지, 에지케 우조에니
FW: 숄라 아메오비, 마이클 바바툰데, 이마누엘 에메니크, 아메드 무사, 우체 눠포르, 빅터 오비나, 피터 오뎀윙기, 마이클 우체보
<경기 정보>
경기 시각: 한국 기준 2014년 6월 26일(목) 오전 1시
장소: 포르투 알레그레,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
<6월 25일 기준 F조 순위>
1위: 아르헨티나 (2승 0무 0패, 승점 6, 골득실 2, 16강 진출 확정)
2위: 나이지리아 (1승 1무 0패, 승점 4, 골득실 1)
3위: 이란 (0승 1무 1패, 승점 1, 골득실 -1)
4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0승 0무 2패, 승점 0, 골득실 -2, 16강 탈락 확정)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월드컵 시즌 리오넬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월드컵 메시의 능력치는 기존 13시즌 이상으로 뛰어나다. 골 결정력과 슛 파워 등의 공격 관련 능력치가 약간 더 높고, 특히 몸싸움이 13시즌보다 대폭 강화됐다. 여기에 정교한 드리블과 볼 컨트롤, 스피드를 겸비하여 피파온라인3 최고의 공격수 자리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 다만, 개인기 등급이 여전히 별 4개에 머물러 아쉬움이 남는다.
글: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
10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