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4.12 롤패치로 인한 리그오브레전드 한국서버 변경점 총정리
2014.07.16 18:31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이번 4.12 롤패치를 통해 가렌, 노틸러스, 렝가, 벨코즈 등 많은 챔피언의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대세 원거리 딜러인 루시안의 약화다. 기존의 루시안은 미니언을 통과해 적을 공격하는 '꿰뚫는 빛(Q)'으로 초반 라인전을 유리하게 풀어갈 뿐만 아니라, 추격과 회피가 모두 가능한 '끈질긴 추격(E)'과 광역 공격 스킬인 '빛의 심판(R)'으로 후반에도 위협적인 존재였다. 이번 롤패치를 통해 루시안의 사거리가 대폭 감소해 약점이 명백해진만큼 더이상 전과 같은 강력함을 보여주진 못할 전망이다.
7월 17일(목) 오전 6시부터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가 게임 업데이트와 서버 안정화를 위해 롤점검을 진행했다. 금일 롤점검은 당초 완료 예정 시각이었던 오후 1시보다 약 6시간 빠른 7시 16분에 완료됐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 점검은 4.12 롤패치와 신규 스킨 '메카 아트록스', '메카 말파이트'의 출시가 포함됐다. 아래는 이번 롤점검 이후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에 적용된 변경사항을 정리한 것이다.
챔피언 밸런스 수정, 만능형 원거리 딜러 루시안의 변화
이번 4.12 롤패치를 통해 가렌, 노틸러스, 렝가, 벨코즈 등 많은 챔피언의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대세 원거리 딜러인 루시안의 성능 조정이다. 기존의 루시안은 미니언을 통과해 적을 공격하는 '꿰뚫는 빛(Q)'으로 초반 라인전을 유리하게 풀어갈 뿐만 아니라, 추격과 회피가 모두 가능한 '끈질긴 추격(E)'과 광역 공격 스킬인 '빛의 심판(R)'으로 후반에도 위협적인 존재였다.
이번 롤패치는 루시안의 사거리가 대폭 감소시켜 약점을 분명히 하려는 의도로 파악된다. 그러나 끈질긴 추격(E)의 마나 소모량이 사라지거나 기본 체력이 올라가는 등 강화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이것이 상향인지 하향인지는 조금 더 추이를 지켜보아야 한다.
|
아이템 변경, 신규 아이템 정수 약탈자와 불타는 향로 상향
지난 4.10 롤패치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정수 약탈자와 불타는 향로의 상향이 이루어졌다. 당초 정수 약탈자는 마나 수급과 공격력 확보가 동시에 필요한 챔피언을 위한 아이템으로 설계됐지만, 정작 추가 공격력이 너무 낮아 외면 받았었다. 이제 재료 아이템으로 B.F 대검으로 변경되면서 추가 공격력도 대폭 상승하게 됐다.
또한, 서포터 전용 아이템으로 출시된 불타는 향로도 다른 선택에 비해 이점이 부족했지만, 이번에 추가 주문력이 40으로 상승하면서 주문력 기반 서포터들의 환영을 받을 전망이다.
|
정글 타이머의 등장과 입문 봇 모드 추가 등 기타 수정사항
업데이트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정글 타이머가 이번 롤패치로 한국 서버에 적용됐다. 정글 타이머란 정글 몬스터의 리젠 시간을 게임 내 UI로 표시해주는 것이다. 이에 대해 게임의 직관성을 높여준다는 찬성 의견과 유저의 개인 기량적인 부분에 대한 과도한 편의성이라는 반대 의견이 난립하고 있다. 또한, 초보자를 위한 입문 봇 모드가 추가되어 신규 유저들의 게임 적응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
신규 스킨 '메카 아트록스'와 '메카 말파이트' 예고
메카 카직스 스킨이 출시된지 약 1년 9개월만에 신규 메카 스킨들이 등장했다. 이번에 출시된 메카 아트록스와 메카 말파이트는 일러스트에서부터 영화 '퍼시픽 림'이나 '트랜스포머'의 기름과 강철 내음이 물씬 풍겨온다. 이들 메카 스킨은 1350RP에 판매되는 준전설급 스킨답게 모든 음성이 기계음으로 바뀌며 특별한 귀한 모션도 지니고 있다. 현재는 아직 판매 대기 상태이며 곧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롤챔스 섬머 8강에 진출한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관전하기 콘텐츠로 롤챔스 섬머 8강 경기에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챔스 섬머 8강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본선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다른 선수들의 전적도 확인 가능하다.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
9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