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보이스톡 할 수 있다, 카카오톡 PC 2.0 공개
2014.07.24 14:5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카카오톡 PC 버전이 업그레이드된다 (사진제공: 카카오)
카카오톡 PC 버전 2.0버전이 공개됐다.
카카오는 24일, 카카오톡 PC 버전 2.0(윈도우)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Δ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의 접근성을 높인 사용 환경 업그레이드, Δ무료 음성채팅 기능인 보이스톡 탑재, Δ사용자별 맞춤화된 채팅방 디자인 제공 등이 추가됐다.
먼저 UI/UX(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 개편으로 활용도 높은 채팅방 기능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카카오톡 PC버전으로 전송받은 파일들을 모아보는 ‘파일박스’와 ‘사진앨범’ 등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들을 채팅방 우측 상단 설정탭에서 한 눈에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신저 커뮤니케이션에서 주로 이용하는 이모티콘, 파일전송, 보이스톡 실행 아이콘은 대화창 바로 아래에 배치해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파일 전송에서 사진 파일을 가장 많이 주고 받는 사용패턴에 착안해, 기존 파일 전송 기능과 별도로 사진파일 전송 기능을 구현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PC에 저장된 사진 파일들만 따로 모아 보여줘 편리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PC버전에서도 무료 음성채팅 기능인 보이스톡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버전과 마찬가지로 1:1 또는 1:5 그룹콜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이스톡만의 재미 요소인 ‘토킹탐’, ‘토킹벤’ 음성변조 기능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보이스톡은 특히 PC버전 사용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의해 탑재된 만큼,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다양화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이용하는 PC버전에서 한층 쾌적한 보이스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보이스톡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 카카오)
가독성과 심미성이 높아진, 사용자 중심의 맞춤화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2.0버전부터는 더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채팅방을 꾸밀 수 있도록 자율도를 높였다.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이미지를 채팅방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새롭게 제공되는 다채로운 일러스트 배경과 더 다양해진 색상의 바탕화면을 활용해 손쉽게 채팅방을 꾸밀 수 있다. 특히 채팅방 배경화면이 채팅창 전체를 커버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눈에 더 잘 띄는 폰트로 변경됐다.
이밖에 채팅 목록에서 그룹채팅방의 프로필 사진영역을 4분할로 보여주는 등 기존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 경험했던 디자인을 PC버전으로 옮겨오는 시도로 더 친숙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게됐다. 또 PC버전에서도 카카오톡 프로필 변경이 빈번히 일어나는 사용 패턴이 보임에 따라, 더보기 영역 상단에서 바로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카카오스토리 웹버전과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 UI와 폰트가 변경되었으며, 원하는 이미지를 바탕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 카카오)
카카오는 “사용자 요구를 적극 반영한 새로운 기능 탑재와 디자인 개편으로 PC 환경에서 카카오톡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번 윈도우 버전 2.0업그레이드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더 쉽고 빠르게 찾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방식의 메신저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PC 버전 누적 다운로드 수는 현재 약 3,000만에 달한다.
많이 본 뉴스
- 1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2 자연스럽게 윙크 가능, 마비노기 언리얼 5 교체 근황
- 3 사쿠라지마 6배 규모, 팰월드 신규 섬 나온다
- 4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5 [오늘의 스팀] 신 직업 예고! 발더스 게이트 3 역주행
- 6 [순정남] 골판지에 진심인 일본 게임계 TOP 5
- 7 츠지모토 PD ‘몬헌 와일즈 출시 버전, 최적화 잡았다’
- 8 오래 기다렸다, 마비노기 랜스·방패 아르카나 공개
- 9 [롤짤] 화력의 한화, 복귀의 젠지, 서커스의 T1
- 10 [오늘의 스팀] 가을 할인 시작, 가장 핫한 게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