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롤 패치노트 추가 사항 및 변경점 총정리
2014.08.28 11:20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이번 4.15 롤 패치를 통해 리 신, 럼블, 시비르 등 많은 챔피언의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우마왕'이라고까지 불리던 알리스타의 하향이다. 알리스타는 본래 서포터로 쓰이던 챔피언이었지만 근래들어 탑라인 챔피언으로 새롭게 각광받았다. 하지만, 이번 롤 패치로 박치기(W) 후 평타 공격이 불가능해짐으로서 특정 아이템의 '비전검' 특성을 이용한 일방적인 딜교환이 더는 불가능해졌다.
8월 28일(목) 오전 8시부터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가 게임 업데이트와 서버 안정화를 위해 롤 패치를 진행했다. 금일 롤 패치는 당초 완료 예정 시각이었던 오후 3시보다 약 6시간 빠른 9시 20분에 완료됐다.
4.15 롤 업데이트 패치노트에는 각종 챔피언 밸런스 수정과 신규 스킨 '끝판왕 베이가', '프로젝트 야스오', '인간사냥꾼 케이틀린'의 출시가 포함됐다. 아래는 이번 점검 이후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에 적용된 4.15 롤 패치노트를 정리한 것이다.
챔피언 변경점, '우마왕' 알리스타의 하향과 나르 전격 상향
이번 4.15 롤 패치를 통해 리 신, 럼블, 시비르 등 많은 챔피언의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우마왕'이라고 불리던 알리스타의 하향이다. 알리스타는 본래 서포터로 쓰이던 챔피언이었지만 근래들어 탑라인 챔피언으로 새롭게 각광받았다. 하지만, 이번 롤 패치로 박치기(W) 후 평타 공격이 불가능해짐으로서 특정 아이템의 '비전검' 특성을 이용한 일방적인 딜교환이 더는 불가능해졌다.
아울러 지난 4.14 롤 패치로 출시된 신규 챔피언 나르가 상향되었다. 나르는 근접과 원거리를 오가며 전투를 치르는 변신 챔피언으로 사용이 지나치게 어려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능력치와 스킬 효과 등 모든 면에서 강화가 완료된만큼 나르를 선택하는 유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아이템 변경, 정수 약탈자의 가격 하락과 각종 버그 수정
지난 4.14 롤 패치를 통해 성능이 강화됐던 '정수 약탈자'가 이번에는 가격마저 하락했다. 많은 유저들이 여전히 흡혈의 낫의 상위 아이템으로 정수 약탈자보다는 피바라기를 선호함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는 쌍둥이 그림자나 지휘관의 깃발 등 일부 아이템에 작은 버그가 수정됐다.
|
패처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 등 기타 변경점
4.15 롤 패치 결과 리그오브레전드의 패처와 클라이언트 디자인이 대대적으로 변경되었다. 이제 금주의 챔피언 로테이션을 패처 메인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버전의 패치노트도 마찬가지로 열람 가능하다. 아울러 친구 목록과 채팅창의 디자인도 보다 유저친화적으로 변경되어 전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렝가, 녹턴, 제드, 판테온 등 버그 문제로 자주 몸살을 앓은 챔피언들의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번 롤 패치는 이례적으로 밸런스 조정 사항보다 버그 수정 사항이 더 많아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다.
|
신규 스킨 '끝판왕 베이가', '프로젝트 야스오'와 '인간사냥꾼 케이틀린' 출시
현재 4.15 롤 패치 완료와 함께 해당 스킨들의 국내 서버 적용이 완료됐으나 아직 '판매 대기' 상태로 구입은 할 수 없다. 다만 지난 정기 업데이트에 비춰본다면 수일 내로 판매가 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킨은 전설급과 준전설급을 포함하고 있어 일반 스킨보다 가격 부담이 상당하므로 신중하게 구매를 결정해야한다. 혹여 잘못된 선택으로 RP를 낭비하지 않도록 구입에 앞서 신규 스킨들의 인게임 외형을 확인해보자.
|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대표선발전에 참가한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볼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 콘텐츠로 롤드컵 대표선발전에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드컵 대표선발전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롤챔스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다른 선수들의 전적도 확인 가능하다.
SNS 화제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3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6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7
[순위분석] 키네시스 ‘복귀각’ 제대로 열었다, 메이플 2위
-
8
만쥬 린슈인 “오래 사랑 받는 아주르 프로밀리아 될 것”
-
9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10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4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5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6
국내 출시 초읽기, 밸브 하드웨어 전파 인증 완료
-
7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8
락스타 전 개발자 “도쿄 버전 GTA 나올 수도 있었다”
-
9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
10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