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오브더스톰', 은신 활용이 중요한 원거리 암살자 '노바 테라'
2014.10.20 17:16게임메카 김성규 기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노바 테라는 원거리 암살자로 구현된 캐릭터다. 은폐를 활용해 안전한 거리까지 접근한 뒤 강력한 스킬을 기반으로 적을 제거하는데 능하다. 적이 예상치 못한 지원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노바의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노바는 고유 능력 '영구 은폐저격수' 덕분에 2초 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은폐 상태가 된다. 은폐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기 전까지는 유지한 채 움직일 수 있다. 체력이 낮은 노바는 이점을 살려 적에게 들키지 않고 사정거리까지 접근하는 것이 운영의 핵심이다.
.jpg)
.jpg)
.jpg)
.jpg)
.jpg)
.jpg)
.jpg)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노바 테라
'스타크래프트2'의 인기 캐릭터 '노바 테라(이하 노바)'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원거리 암살자로 구현되었다. 원작에서의 유령 컨셉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이어져 '은폐'를 활용한 저격 임무에 최적화되어 있다. 적이 예상치 못한 지원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노바의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은폐'와 '스킬'을 활용한 암살자, 노바 테라
노바가 보유한 스킬 중 핵심은 '영구 은폐저격수'다. 노바는 2초 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은신하며, 공격을 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는 한 해당 상태는 유지된다.
'저격'은 노바의 주력 스킬로 매우 높은 피해량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사정거리가 짧아 스킬이 빗나갈 경우 자칫하면 역으로 상대에게 당할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은 레벨을 올리면 해결할 수 있다. '저격'에는 두 가지 관련 특성이 존재하며,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운영 방법이 달라진다. 먼저 저격 사정거리 20% 증가 효과가 있는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는 보다 안전하게 노바가 공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른 저격 특성인 '매복 저격'을 선택하면 은폐 중인 상태에서 저격의 피해량을 20% 증가시켜 순식간에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
노바의 궁극기는 '삼연발 사격'과 '정밀 저격'이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삼연발 사격'은 한 명의 적에게 3번 연속 사격하는 스킬로 긴 사거리와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단일 대상 스킬이기 때문에 한타 교전에서의 활용성은 떨어진다.
'빠른 재장전' 특성에 투자하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해당 특성은 '삼연발 사격'으로 적 제거 시 궁극기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준다.
또 다른 궁국기 '정밀 사격'은 사정거리 제한이 없고,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여기에 '연속 정밀사격' 특성에 투자하면, 최대 2번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어 살상력이 증가한다. 하지만,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선 3초의 준비 시간을 가져야 하고, 논 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암살보다는 팀 전투에 효율적이다.
.jpg)
▲ 노바의 궁극기를 강화해주는 특성
▲ 넓은 범위와 높은 피해량의 '정밀 사격'
생존과 공격력을 모두 갖춘 '보조 스킬'
노바는 생존력을 증가시키는 보조 스킬도 가지고 있다. 먼저 '마비의 탄환'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로 추격을 늦춰 은폐가 활성화될 시간을 확보하거나, 도주하는 상대를 추격할 때 유용하다.
또 다른 스킬인 '홀로그램 분신'은 노바와 똑같은 환영을 지정한 위치에 나타나게 한다. 기본적으로 홀로그램 분신은 공격력이 없지만 ,'치명적 분신' 특성에 투자할 경우 현재 노바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줄 수 있다. 여기에 '이중 속임수' 특성까지 투자하면 2개의 환영을 생성, 적의 눈을 속임과 동시에 전투에서도 도움이 되는 스킬로 거듭난다.
.jpg)
▲ 노바의 보조 스킬을 강화해주는 특성
▲ 치명적 분신과 이중 속임수를 배운 홀로그램 환영
다양한 모습의 노바 테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노바는 3종류의 추가 스킨이 마련되어 있다. 이 중 마스터 스킨은 캐릭터 10레벨을 달성하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지만, 다른 두 스킨은 배틀코인이나 골드를 소모해야만 얻을 수 있다.
.jpg)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마스터 스킨 (영웅 레벨10 달성, 10,000골드)
.jpg)
▲ 사악한 악령이 되어버린 악령 노바 (9,000 배틀코인)
.jpg)
▲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발랄한 분위기의 롤러스케이트 노바 (9,000 배틀 코인)
SNS 화제
-
1
만쥬 린슈인 “오래 사랑 받는 아주르 프로밀리아 될 것”
-
2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3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6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7
[순정남] 모든 게이머가 바라는 '기준 좀 정해줘' TOP 5
-
8
16 대 9 화면 지원, 그랑블루 판타지 내년 3월 스팀 출시
-
9
올해 신작 중 '100% 완주' 가장 높은 게임은 33 원정대
-
10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6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와 '많이' 닮은 中 게임 화제
-
7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
8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
9
[롤짤] '언제까지 젠한티야?' LCK 대격변 예고하는 농심
-
10
또 연기… 아크 2 출시는 ’2028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