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오브더스톰', 은신 활용이 중요한 원거리 암살자 '노바 테라'
2014.10.20 17:16게임메카 김성규 기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노바 테라는 원거리 암살자로 구현된 캐릭터다. 은폐를 활용해 안전한 거리까지 접근한 뒤 강력한 스킬을 기반으로 적을 제거하는데 능하다. 적이 예상치 못한 지원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노바의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노바는 고유 능력 '영구 은폐저격수' 덕분에 2초 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은폐 상태가 된다. 은폐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기 전까지는 유지한 채 움직일 수 있다. 체력이 낮은 노바는 이점을 살려 적에게 들키지 않고 사정거리까지 접근하는 것이 운영의 핵심이다.
.jpg)
.jpg)
.jpg)
.jpg)
.jpg)
.jpg)
.jpg)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노바 테라
'스타크래프트2'의 인기 캐릭터 '노바 테라(이하 노바)'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원거리 암살자로 구현되었다. 원작에서의 유령 컨셉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이어져 '은폐'를 활용한 저격 임무에 최적화되어 있다. 적이 예상치 못한 지원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노바의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은폐'와 '스킬'을 활용한 암살자, 노바 테라
노바가 보유한 스킬 중 핵심은 '영구 은폐저격수'다. 노바는 2초 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은신하며, 공격을 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는 한 해당 상태는 유지된다.
'저격'은 노바의 주력 스킬로 매우 높은 피해량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사정거리가 짧아 스킬이 빗나갈 경우 자칫하면 역으로 상대에게 당할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은 레벨을 올리면 해결할 수 있다. '저격'에는 두 가지 관련 특성이 존재하며,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운영 방법이 달라진다. 먼저 저격 사정거리 20% 증가 효과가 있는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는 보다 안전하게 노바가 공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른 저격 특성인 '매복 저격'을 선택하면 은폐 중인 상태에서 저격의 피해량을 20% 증가시켜 순식간에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
노바의 궁극기는 '삼연발 사격'과 '정밀 저격'이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삼연발 사격'은 한 명의 적에게 3번 연속 사격하는 스킬로 긴 사거리와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단일 대상 스킬이기 때문에 한타 교전에서의 활용성은 떨어진다.
'빠른 재장전' 특성에 투자하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해당 특성은 '삼연발 사격'으로 적 제거 시 궁극기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준다.
또 다른 궁국기 '정밀 사격'은 사정거리 제한이 없고,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여기에 '연속 정밀사격' 특성에 투자하면, 최대 2번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어 살상력이 증가한다. 하지만,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선 3초의 준비 시간을 가져야 하고, 논 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암살보다는 팀 전투에 효율적이다.
.jpg)
▲ 노바의 궁극기를 강화해주는 특성
▲ 넓은 범위와 높은 피해량의 '정밀 사격'
생존과 공격력을 모두 갖춘 '보조 스킬'
노바는 생존력을 증가시키는 보조 스킬도 가지고 있다. 먼저 '마비의 탄환'은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로 추격을 늦춰 은폐가 활성화될 시간을 확보하거나, 도주하는 상대를 추격할 때 유용하다.
또 다른 스킬인 '홀로그램 분신'은 노바와 똑같은 환영을 지정한 위치에 나타나게 한다. 기본적으로 홀로그램 분신은 공격력이 없지만 ,'치명적 분신' 특성에 투자할 경우 현재 노바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줄 수 있다. 여기에 '이중 속임수' 특성까지 투자하면 2개의 환영을 생성, 적의 눈을 속임과 동시에 전투에서도 도움이 되는 스킬로 거듭난다.
.jpg)
▲ 노바의 보조 스킬을 강화해주는 특성
▲ 치명적 분신과 이중 속임수를 배운 홀로그램 환영
다양한 모습의 노바 테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노바는 3종류의 추가 스킨이 마련되어 있다. 이 중 마스터 스킨은 캐릭터 10레벨을 달성하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지만, 다른 두 스킨은 배틀코인이나 골드를 소모해야만 얻을 수 있다.
.jpg)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마스터 스킨 (영웅 레벨10 달성, 10,000골드)
.jpg)
▲ 사악한 악령이 되어버린 악령 노바 (9,000 배틀코인)
.jpg)
▲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발랄한 분위기의 롤러스케이트 노바 (9,000 배틀 코인)
SNS 화제
-
1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2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3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4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5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6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7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8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9
33 원정대 개발사, 500만 장 팔았지만 규모 확장은 없다
-
10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3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4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5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6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7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8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9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10
[롤짤] 들쭉날쭉한 기준, LCK 어워드 선정 결과 논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