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주역들 줄줄이 하향, 4.19 패치노트 주요 사항 총정리
2014.11.06 13:15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11월 6일(목) 오전 6시부터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가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을 진행했다. 금일 점검은 당초 완료 예정 시각이었던 오후 1시보다 약 5시간 빠른 8시 30분에 완료됐고, 이로써 4.19 패치가 국내 서버에 적용됐다.
이번 패치로 여러 챔피언 및 아이템의 밸런스 조정은 물론 18개의 낡은 일러스트가 교체됐다. 더불어 이번 시즌 골드 랭크 이상을 달성한 유저들에게 수여될 '승리의 모르가나'와 신규 스킨 '사신 소라카'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아래는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에 적용된 4.19 패치노트의 세부사항이다.
챔피언 변경사항, 리메이크 사이온의 재조정과 일러스트 18개 전격 교체
지난 4.18 패치로 리메이크됐던 사이온이 3주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시금 조정됐다. 스킬 데미지들이 전반적으로 하향됐으며 '영광스러운 죽음(PS)' 사용 도중에 태양불꽃 망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거나 요릭의 '죽음의 징조(R)'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도 사라졌다.
또한, 지난 2014 롤드컵에서 강세를 보였던 라이즈와 루시안, 잔나, 질리언이 모두 하향 수순을 밞았다. 반면에 오랫동안 패치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신지드가 약간의 상향을 받아 과거의 영광을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이 외에도 바이, 아지르, 르블랑 등이 작은 조정을 받았고, 다수의 낡은 일러스트와 텍스쳐가 새롭게 교체되기도 했다.
|
승리의 모르가나 공개와 상점 개선 등 기타 변경사항
2014 시즌 골드 랭크 이상 달성 보상인 '승리의 모르가나' 스킨이 공개됐다. '승리의' 스킨은 매 시즌 가장 활약했던 챔피언으로 제작되며 현재까지 자르반, 잔나, 엘리스가 출시된 바 있다. 이번 2014 시즌에는 중단과 하단 공격로에서 두루 큰 활약을 펼친 모르가나가 새로운 승리 스킨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또한, 구매 내역에서 구매 일시가 정확히 표시되지 않거나 상점 진입 시 지나치게 시간이 소요되던 문제가 수정됐다. 여기에 '소환사 이름 변경', '룬 페이지 선물하기', '친구에게 챔피언 선물', '친구에게 스킨 선물' 상품들에 각각에 맞는 직관적인 이미지가 적용됐다.
|
음산한 기운을 내뿜는 '사신 소라카' 신규 출시
신규 출시된 사신 소라카는 기존 소라카의 테마인 자애로움과 신성함을 역으로 비튼 독특한 모습이다. '사신'이라는 명칭에 걸맞는 날카로운 낫 형태의 지팡이를 들고 있으며, 눈에서는 오싹한 광채를 내뿜는다. 그리고 모든 스킬 효과가 어둡고 탁하게 변경되고 음성은 음산하게 울려퍼진다. 사신 소라카는 1,350RP에 판매되는 준전설급 스킨이다.
|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