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젤 vs 레알 마드리드,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1-2위전
2014.11.24 09:47게임메카 천재승 기자
▲ 레알 마드리드의 득점 머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한국 시간으로 11월 27일(목) 새벽 4시 45분,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젤의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5라운드 경기가 FC 바젤의 홈 구장 ‘장크트 야콥 파크’에서 진행된다.
레알 마드리드가 최근 물오른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4승 무패는 물론 승점 12점, 평균득점도 2.75로 B조 1위를 달리고 있다. 게다가 23일(일) 스페인 에이바르의 무니시팔 데 이푸루아 경기장에서 열린 프리메라리가 12라운드 경기에서는 에이바르를 4-0으로 완파했다. 이 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2골 1도움의 활약을 펼쳤다.
또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리그 11경기에서 20골을 터뜨리며 득점 부문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공식 경기로 따지면 올 시즌 18경기에서 25골을 기록 중이다. 레알은 폭발적인 골감각의 호날두를 앞세워 최근 14경기 모두 승리했고, 팀 역대 최다 연승인 15연승까지 이제 1승만 남겨두고 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에 호재만 있는건 아니다. 루카 모드리치가 생각보다 오랜 기간 결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로 2016 조별리그에서 부상을 당한 모드리치는 최대 4개월 부상 판정을 받았다. 이로 인해 생긴 중원의 공백에 대해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고민은 깊어가고 있으며, 대체 후보로는 이스코와 사미 케디라가 꼽힌다.
한편, B조 최강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해야하는 FC 바젤의 어깨는 무겁다. 2승 2패로 조 2위를 달리고 있지만, 루도고레츠와 리버풀 FC가 1승 0무 3패로 바짝 추격 중이다.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가능성이 충분하다.
이에 따라 바젤은 레알과의 경기에서 승점을 획득할 필요가 있다. 다만, 홈구장의 이점과, 모드리치의 공백을 고려하더라도 승리는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다. 따라서, 레알전에서 바젤은 무승부 전략을 꺼낼 수도 있으며, 작전이 성공한다면 2위 자리 수성에 여유를 가지게 된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4시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능력치
레알 마드리드의 에이스 호날두는 피파온라인3에서 최정상급 공격수로 이번 로스터 패치에서도 소폭 상향했다.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에 골 결정력, 크로스, 헤딩 등 어떤 면을 봐도 흠 잡을 곳이 없다. 호날두의 트레이드마크인 드리블은 물론, 몸싸움에도 능하므로 최전방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는 만능 공격수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4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비밀리에 멀티 모드 추가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
- 9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10 설마 또 리포지드?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