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 런너, 달려라 암산왕 추가 이후 동접자 수 늘어
2007.01.10 17:01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나우콤은 ‘테일즈런너’ (www.talesrunner. com)에서 신개념 맵 ‘달려라 암산왕’ 추가 이후.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2만 5천명에서 4만 5천명으로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달려라 암산왕’은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안 자연스럽게 암산을 반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기존의 교육용 게임이나 사이트가 단순한 퀴즈 형태로 진행되어 사용자들이 쉽게 싫증을 느끼는 데 반해, ‘테일즈런너’는 다양한 장애물과 아이템을 사용하여 신나게 달리면서 자연스럽게 퀴즈를 접목시켰다는 특징이 있다.
‘테일즈런너’에서 진행한 ‘가족과 함께하는 달려라 암산왕’ 이벤트에는 무려 1만명 이상이 참가했으며, 이벤트 당첨자 임종만씨(45세)는 “12살 난 딸아이가 ‘달려라 암산왕’을 하면서 산수문제를 푸는 것을 보고 유익해 보여 같이 해주기로 했다”고 당첨소감을 밝혔다.
나우콤 정순권 PD는 “기존에 에듀테인먼트를 접목한 게임은 대부분 플래쉬 게임이나 용량이 작은 미니 게임들이었다”며 “테일즈런너처럼 평균 동시접속자 2.5만 정도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 에듀테인먼트를 위해 이러한 시도를 한 것은 처음이고, 그것이 실제로 접속자수 확대 및 부모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는 것이 의미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일즈런너는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사이 자연스럽게 영어, 한자 단어를 익힐 수 있는 영어왕, 한자왕 맵도 추가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www.talesrunn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많이 본 뉴스
-
1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2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3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6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9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
10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