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3000만원, 던파&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일 개막
2014.12.30 16:3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스포TV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30일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5 윈터(이하 액션토너먼트)’가 오는 1월 2일 오후 5시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3억 원 규모로 치러지는 이번 시즌은 '던전앤파이터' 개인전 16명, 팀전 부문 8개 팀과 '사이퍼즈' 부문 8개 팀이 각각 참여해 8주 동안 우승을 놓고 겨루게 된다.
액션토너먼트는 지난 시즌 국산 종목으로는 최초로 전 좌석 유료 관람제를 도입해 매 주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주최 측은 해당 수익을 아프리카 우물 파기에 기부했다.
이번 시즌 개막전 티켓도 오픈 1분만에 매진되어 여전히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방청 티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인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액션토너먼트는 이번 시즌부터 매주 달라지는 드레스 코드를 도입한다. 아울러 지난 시즌 호평을 받았던 ‘베스트 리액션’은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될 ‘베스트 치어풀’ 드레스 코드 우수 인원에서 선발할 ‘베스트 드레서’와 함께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액션토너먼트 초기부터 중계를 담당해 온 정소림 캐스터의 합류로 '던전앤파이터'는 성승헌, 정준 '사이퍼즈'는 정소림, 이준행, 오성균이 체제를 구축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중계를 전달할 전망이다.
사상 최초 ‘게임 성우 오디션’으로 치러진 ‘보이스 오브 사이퍼즈’ 우승자 이우리 씨도 이번 액션 토너먼트 전속 성우로 발탁되어 활동하게 된다.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던전앤파이터' 1만 세라(게임머니), 각 주 별 액토 쿠폰과 '사이퍼즈' ‘액토 꾸러미’ 쿠폰을 선물로 지급하며, 경기를 관람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팝콘과 음료수도 제공한다.
액션토너먼트의 전 경기는 스포티비 게임즈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IPTV인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TV인 CJ헬로비전 122번에서 HD로 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4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5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6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7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8 [겜ㅊㅊ] 올해 출시된 '스타듀 밸리' 풍 농장 시뮬 5선
- 9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