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배틀넷, 통합 계정 지원 실시!
2009.03.20 12:00게임메카 유지은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오늘부터 배틀넷 계정 통합을 실시한다. 기존 ‘스타크래프트’에만 한정되어있던 배틀넷 서비스가 블리자드 게임 전체로 확대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출시될 ‘스타크래프트 2’,’디아블로 3’의 서비스도 배틀넷으로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통합 배틀넷에 가입하면 랜덤으로 `스타크래프트2` 베타테스트 초대권이 주어진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의 통합은 현재 할 수 없다. 북미를 제외한 유럽, 대한민국은 차후에 서비스 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다만, PC게임인 ‘워크래프트’,’디아블로’ 시리즈와 ‘스타크래프트’는 정품 시디키를 이용한 게임 등록이 가능하며, 한번의 등록으로 인터넷상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가능해 번거롭게 CD를 들고 다닐 필요성이 없어졌다.
배틀넷 계정을 어떻게 통합하는지 그 과정을 알아보자.
배틀넷 주소 : https://us.battle.net/
1.처음 배틀넷에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으로, 회원 가입을 누르자.
2.회원 가입을 누르면 먼저 국가를 선택하라고 한다. ‘대한민국’으로 표시해주면 된다.
3.이용 약관 동의서가 나온다. 스크롤바를 전부 끝까지 내리면 약관 동의란이 활성화 된다.
4.상세 정보 기입란이 나온다. 전부 필수 사항이므로 적어야 한다.
5.연락처 정보를 적는 란이 나온다. 전부 다 채워넣으면 된다. 앞으로 블리자드에서 서비스 할 베타 게임들을 플레이해보고 싶다면 베타 클럽란에 체크하자.
6.지금까지 적은 정보들을 확인하는 란이 나온다. 전부 맞다면 확인을 누르자.
7.확인을 누르고 나면 이메일 확인란이 나오는데, 인증하기를 눌러 받은 메일을 열어 인증해주면 된다.
8.다시 배틀넷으로 돌아와 로그인을 한다.
9.로그인 후 보이는 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과 타 블리자드 게임들 계정 통합이 가능하다.
10.아쉽게도 북미를 제외한 유럽과 대한민국은 아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 통합을 지원하지 않는다.
11.홈페이지 속 일부 페이지에선 실명 인증이 필요하다. 본인 인증을 해주자. 인증에는 휴대폰 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의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12.이제 게임을 등록해보자. 블리자드 게임만 가능하며 등록에는 정품 시디키가 필요하다.
13.시디키를 입력하고 인증 절차를 거치고 나면, 게임이 등록된 것이 보인다. 이렇게 등록된 게임은 컴퓨터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