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타, 맥스페인과 GTA5 적용될 통합클랜 기능 공개
2012.03.26 11:08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맥스 페인 3` 와 `GTA 5` 등에서 구현될 `크루` 기능
락스타게임즈는 `맥스 페인 3` 등에 구현될 멀티플레이 모드 `크루(Crews)` 기능을 공개했다.
`맥스 페인 3` 에서 최초로 선보여지고 `GTA 5` 및 향후 출시될 락스타게임즈의 다른 타이틀에도 적용될 `크루` 는 기존의 클랜 기능을 보다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플레이어는 기존의 클랜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큰 규모의 공공 크루에 가입하거나, 개별 멤버가 조율할 수 있는 개인 크루를 만들 수 있다. 특이한 점은 한 번 만들어진 `크루` 는 플레이어가 다른 방으로 이동하거나 시간이 지나도, 혹은 아예 다른 게임 타이틀을 즐기더라도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이다. 이는 `크루` 가 각각의 게임이 아닌 `락스타게임즈 소셜 클럽` 을 통해 관리되기 때문이다.
`락스타게임즈 소셜 클럽` 은 `크루` 의 생성 및 유지 뿐 아니라 `크루` 간의 분쟁 또한 관리한다. `크루` 에 속해 있는 구성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상호 작용을 한다. 대표적으로 `분쟁(FEUD)` 기능이 있는데, 이는 누군가가 나를 두 번 죽일 경우 발동되며 그를 적으로 삼는 `벤데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벤데타` 를 사용하면 내가 그 유저를 적으로 삼았다는 것을 `크루` 구성원 모두에게 알릴 수 있으며, 맵 상에서 상대를 발견할 경우 그 위치를 모두에게 알려준다. 해당 유저를 쓰러뜨리면 추가 XP를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그를 놓칠 경우 해당 XP를 상대에게 주게 된다.
개인 간이 아닌 `크루` 간의 분쟁도 가능하다. RvR 형태를 띈 `크루 벤데타` 는 `크루` 간의 즉흥적인 전투로, 먼저 10킬을 얻는 쪽이 이기는 등의 시합을 즐길 수 있다.
`맥스 페인 3` 는 시리즈 최초로 멀티 플레이를 완벽히 지원하는 타이틀로, 멀티플레이에서는 일반적인 데스매치나 팀 데스매치 외에도 싱글 캠페인의 특정 이벤트 등을 기반으로 한 `갱 워즈` 등의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맥스 페인 3` 의 발매일은 당초 올해 3월에서 콘솔 버전은 오는 5월 15일, PC버전은 5월 29일(북미 기준)로 연기되었다.
▲
`크루` 간에 벌어지는 `크루 벤데타(위)` 와 개인 목표를 지정하는 `벤데타(아래)
많이 본 뉴스
-
1
프랑스 개발사의 임진왜란 전략게임, 23일 출시
-
2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선된 것은 ‘쫄작 감성’만이 아니다
-
3
개부터 드래곤까지, 스팀 ‘생명체 수집 게임 축제’ 온다
-
4
[오늘의 스팀] 경찰판 GTA, 신작 ‘더 프리싱트’ 판매 2위
-
5
소니 결정인가? 스텔라 블레이드 스팀서 130개국 차단
-
6
인생 시뮬 '인조이' 공식 모드킷, 5월 말 출시 예고
-
7
스텔라 블레이드 PC판 출시일 유출, 6월 11일
-
8
[롤짤] 이번에는 스틸 없다, 페이커 LCK 두 번째 펜타킬
-
9
베데스다, 오블리비언 지역락 심의 끝날 때까지 유지한다
-
10
출시 초읽기? 엔씨 기대작 '아이온 2' 공식 사이트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