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언스, 네오플과 보안 인증 서비스 계약 맺어
2009.05.08 17:08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휴대폰결제 전문기업 모빌리언스(www.mobilians.co.kr)는 게임 개발사인 네오플(www.neople.co.kr)과 모바일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비밀번호, 이하 OTP)’를 비롯하여 PC OTP 및 PC등록인증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하여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 사용자들은 사용자 편의에 따라 MOTP, PC OTP, PC 등록인증 등 3가지 인증절차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로그인할 수 있도록 보안성이 강화되었다.
로그인 시 MOTP와 PC OTP는 휴대폰과 PC를 통해 일회용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입력하는 것이고, PC 등록인증은 사전에 등록된 PC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인증절차로, 사용자가 원하는 PC의 IP주소 또는 CPU 주소 등으로 사전에 등록을 하면 별도의 일회용 패스워드 입력 등의 인증절차 없이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네오플은 또한 사내 인트라넷 인증용으로도 MOTP를 도입하게 되어 사용자(직원)의 편리성과 함께 보안성을 제고시키게 되었으며, 네오플 사내 인트라넷 정보보안을 강화함으로써 ‘던전앤파이터’를 즐기는 사용자(게이머)들의 소중한 고객정보보호 강화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OTP 서비스는 매번 로그인시마다 무작위적으로 생성되는 난수의 일회용 비밀번호로 사용함으로써 보안성을 확보하는 시스템으로, 기존에 입력하던 아이디, 비밀번호 이외에 본인의 PC 또는 휴대폰으로 다운받은 OTP 프로그램을 통하여 로그인 시 매번 새로운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입력하는 이중 인증장치로, 개인정보 유출과 해킹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이미 국내 대형 게임사들은 사용자 계정 보호를 위하여 MOTP를 도입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조이맥스(실크로드 온라인), 예당온라인(프리스톤 테일2) 등의 MMORPG와 한게임, 넥슨, 파란닷컴, 조이온 등의 게임포털 등 다양한 게임업체에서 MOTP를 도입하고 있다.
네오플 관계자는 “MOTP, PC OTP, PC 등록인증 등 3가지 강화된 인증절차로 약 25만명의 ‘던전앤파이터’ 사용자의 계정을 보호하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인증절차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는 ‘던전앤파이터’에 적용되는 강력한 보안정책의 일환이며, 사용자들에게 보안성과 안정성에 대한 확신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모빌리언스 인증서비스팀 최세준 팀장은 “갈수록 지능적으로 늘어나는 게임 계정 해킹과 인트라넷을 통한 사내정보 유출에 대비하기 위해 MOTP 등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업체와 사용자 모두가 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이러한 이중 인증체계가 활성화된다면 해킹이나 정보 유출 등으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 것이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카드사 압박에 스팀서 삭제된 게임을 무료로 푼 개발자
-
4
카드사 압력에, GTA도 스팀에서 판매 중단될 수 있다
-
5
중국 게임시장 성장 속, '서브컬처’는 쇠퇴하고 있다
-
6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7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8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등 신작 4종 출시 연기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