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키포키,10대들의 고민 포키드라마로 해결
2009.07.29 09:12게임메카 남장우 기자
네오액트(대표:김현민)에서 개발하고, 삼성전자주식회사에서 서비스하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게임 포키포키가 유저들을 대상으로 고민을 접수받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키드라마 시즌4의 주제인 ‘우리들의 에피소드’ 제작에 유저참여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실제 고민에 대한 사연을 접수받고, 이를 소재로 드라마를 구성하였다. 채택된 사연의 드라마가 공개되면 유저들의 찬반투표를 통한 의견과 댓글로 고민해결에 동참을 유도하였다.
접수된 총 956명의 사연 가운데 참가자의 가장 큰 고민거리(79%)는 이성친구 문제로 집결되었으며, 두번째로(12%) `성적 항상`을 위한 고민으로 나타났다.
네오액트 김현민 사장은 “행사가 진행 될수록 유저와 유저간의 공감대 형성이 높아지는 등 커뮤니티 게임을 증명하는 하나의 컨텐츠가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 포키포키를 즐기는 유저 분들을 위해 더 알차고 재미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게임 내에서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매일 출석 체크 를 하면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는 보충수업 이벤트와 게임 내 운영자가 제안하는 3D 아바타와 같은 모습을 연출한 사람에게 특별한 호칭을 부여 해주는 "포키 패션 쇼쇼쇼" 이벤트를 진행(28일)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pokipok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2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3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4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5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6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7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
- 8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9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
- 10 이터널 리턴에 에이펙스 더한 느낌, 슈퍼바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