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분당에 사옥 매입
2009.08.06 17:32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네오위즈는 오는 6일부로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92-2,3 소재 대지 및 건물을 사옥목적으로 매입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취득금액은 650억원으로 지주회사 네오위즈가 80%(520억원)를 투자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20%(130억원) 투자한다. 취득한 부동산 및 대지는 舊온세통신 사옥으로 본관 지하 1층 지상 8층, 별관 지하 1층 지상 4층 등 연면적 15,941㎡(4,822평) 규모다.
네오위즈의 사옥매입 및 이전 계획은 사업성장으로 회사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각 사업별로 분산되었던 조직을 한 곳으로 모이게 하여 업무 효율과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함이다. 또한 삼성동, 역삼동, 논현동 등 각 지역으로 흩어져 지불하는 임대식 입주보다는 사옥매입 입주가 비용절감과 투자효과가 더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 각 사업별로 사세확장에 따른 사무 공간 확대도 함께 고려했다.
이번 사옥매입은 단순 현금보유를 통한 이자수익보다 저렴한 조건에 임대수익과 투자수익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지주회사 본연의 중요 역할인 효율적인 경영자원 배분이 가능하면서 계열 자회사간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사옥이전 계획에 따라 빠르면 올해 말이나 내년 초까지 지주회사 네오위즈를 비롯한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인터넷, 네오위즈벅스, 네오위즈INS 등 사업 자회사들이 함께 입주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네오위즈는 전 계열사의 통합근무를 통한 최적의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사옥매입은 기존 네오위즈 계열사 연간 임대료를 약 20억원 이상 절감시켜주는 효과를 준다. 또한 임직원들에게 쾌적한 근무환경과 공간을 제공하며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업무효율 또한 증대되어 궁극적으로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사옥 이전이 완료되면 각 사업별로 원활한 업무를 도모함과 동시에 900여 명 이상으로 성장한 네오위즈 임직원들간 보다 친밀한 커뮤니케이션과 사내문화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는 이전될 사옥에 임직원의 근무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각종 복리후생 시설들을 보강하며 단계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나성균 대표이사는 “신사옥 매입으로 인해 그 동안 흩어져 있던 임직원들이 한 지붕 아래 모일 수 있게 되었다.”라며 “새로운 환경에서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사옥매입을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더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화제
-
1
펄어비스, 도깨비 출시 내후년으로 예상
-
2
[오늘의 스팀] 아이작 개발자의 뮤제닉스, 판매 1위 ‘압긍’
-
3
"월정액 외 추가 BM 없다"던 리니지 클래식, 또 약속 어겼다
-
4
넥슨, 좀비 생존 PvPvE '낙원'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
-
5
‘찍어낸 얼굴’ 비판 여론에, 오버워치 신캐 ‘안란’ 외형 수정
-
6
롤 '점멸' F와 D키 사용량 통계 공개, 의외로 D가 다수파
-
7
크로노 오디세이 포함, 카카오게임즈 신작 4종 출시 연기
-
8
스팀 유저 리뷰에 PC 사양 표시하는 기능 추가된다
-
9
[오늘의 스팀] 디아블로 2 스팀에 등장, 판매 최상위
-
10
콘코드 2라 불렸던 하이가드, 보름 만에 대규모 정리해고
많이 본 뉴스
-
1
"월정액 외 추가 BM 없다"던 리니지 클래식, 또 약속 어겼다
-
2
[오늘의 스팀] 아이작 개발자의 뮤제닉스, 판매 1위 ‘압긍’
-
3
‘찍어낸 얼굴’ 비판 여론에, 오버워치 신캐 ‘안란’ 외형 수정
-
4
펄어비스, 도깨비 출시 내후년으로 예상
-
5
[오늘의 스팀] 디아블로 2 스팀에 등장, 판매 최상위
-
6
[판례.zip] 리니지 클래식 무한 환불, 유저 처벌 어렵다
-
7
소년 크레토스가 주인공, 갓 오브 워 신작 '깜짝' 출시
-
8
[순위분석] 클래식 불만 폭발, 기뻐하기엔 이른 리니지
-
9
신작 내도 겨우 버티는 정도, 2025년 게임업계 '최악의 불황'
-
10
친구 패스 내놔! '리애니멀' 출시 직후 부정적 리뷰 세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