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즈오브매직, 신섭 오픈 및 서버 이전 서비스 실시
2009.12.30 09:51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써니파크는 현재 국내 정식 서비스 중인 MMORPG ‘룬즈오브매직’이 대망의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는 30일부터, ‘또 다른 세계, 또 다른 친구들과의 만남’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쾌적한 서버 환경 만들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써니파크는 이번 ‘쾌적한 서버 환경 만들기’ 캠페인은 각 서버 별 인구 밸런스 조정 및 저 레벨 지역의 원활한 파티 플레이 지원 등 그 동안 접수한 고객들의 요구를 수렴하여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각 서버 간 인구 비율 조정을 위해 해포라, 칸타라, 아스란 등 3개의 PVP 서버를 통합하고, 15세 이상 청소년 가입을 허용함에 따라 PVE서버를 신규로 오픈한다. 특히 내년 초 예정인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에 맞춰 복잡한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서도 게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준회원 제도를 함께 실시하여 보다 많은 고객들이 ‘룬즈오브매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써니파크는 서버 통합에 따라 PVP 또는 PVE로 서버 이전을 희망하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한다.
서버 이전 서비스는 대부분의 게임업체들이 1만원~3만원 수준의 고가 아이템 구매를 해야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이지만, ‘룬즈오브매직’에서는 아무 조건 없이 전 회원을 대상으로 전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써니파크 김광회 사업본부장은 “쾌적한 서버 환경 구축은 기술이 아닌 회원들의 원활한 커뮤니티 환경을 지원하는 서비스 정책과 실행이 필요한 것이며, 수익보다 서비스가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서버 이전 서비스도 병행하게 되었다." 며 “내년 초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 이전에 쾌적한 서버 환경 구축을 마무리하여 신규 회원 가입 유치를 위한 서비스 정비에 만발의 준비를 다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룬즈오브매직’은 오는 30일, 새해 맞이 감사 이벤트로 모든 회원들에게 사망 시 패널티를 소멸해 주는 캐시아이템인 `신의 구원서` 2장을 일괄 지급하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룬즈오브매직’ 홈페이지(http://www.runesofmagi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9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10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