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 이펙트 2, 세계적으로 첫 주 판매량 200만 돌파
2010.02.02 15:59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 코리아)는 바이오웨어의 최신작인 Mass Effect 2 (이하, 매스 이펙트 2)의 출시 첫 주 전세계 판매량이 200만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강렬한 게임 플레이와 깊이 있고 치밀하게 짜인 스토리로 유명한 `매스 이펙트2`의 평균 리뷰 점수는 96점에 달하는데 이는 XBOX360 플랫폼에서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게임들 가운데 두번째로 높은 수치에 해당한다.
전세계에 걸쳐 `매스 이펙트 2`는 리뷰 만점을 40회 기록했고 에디터스 초이스에 30회 선정되었으며, 20가지 잡지의 표지에 등장했다. 뿐만 아니라 출시 당일, 매스 이펙트는 트위터의 인기 주제어 및 구글 뉴스의 주요 검색어 탑 10 가운데 하나였으며, MSNBC.com 은 “매스 이펙트는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비디오 게임 시리즈 가운데 하나가 될 것.” 이라고 보도하였다.
바이오웨어의 공동 설립자이자 EA의 RPG/MMO GM인 레이 무지카는 “매스 이펙트 2는 2010년 최고의 게임 가운데 하나가 될 것.”이라며, “우리는 이 게임에 대한 전세계적 찬사와 이른 상업적 성공에 대해 무한한 자부심을 느낀다.” 라고 전했다.
`매스 이펙트 2`는 게임플레이, 스토리. 캐릭터 성장 및 비쥬얼 등 모든 면에서 최고를 추구한다는 바이오웨어의 전통을 따르고 있다. 매스 이펙트 2는 위험한 외계 생명체와 신비에 싸인 미지의 행성으로 가득한 광대한 우주를 무대로 진행되는 장엄한 RPG 게임이다. 매스 이펙트 2의 세계에서 쉐퍼드의 역할을 맡은 유저는 은하계 전체에서 가장 위험한 요원들로 구성된 부하들을 이끌고 자살행위로 여겨질 만큼 어려운 미션에 도전하게 된다. 강렬한 액션, 풍부한 스토리라인, 탐험가의 도전을 기다리는 광활한 우주, 캐릭터 사이의 흥미진진한 상호작용 등으로 가득한 `매스 이펙트 2`는 그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게임플레이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매스 이펙트 2`는 PC와 XBOX360 버전으로 1월 26일 출시되었으며, 이용등급은 청소년이용불가이다. 매스 이펙트 2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masseffect.bioware.com) 또는 EA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ea.co.kr/masseffect2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