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온라인, 뮤 블루 2010년 첫 동시 업데이트 실시
2010.02.04 10:59게임메카 강민우 기자
웹젠의 대표장수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가 ‘시즌5 Part3’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이번 ‘시즌5 Part3’는 상반기까지 계속 될 ‘시즌5’ 업데이트 시리즈 중 하나로, PVP 콘텐츠 확대와 보상 시스템 강화가 주 내용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VP 시스템 ‘겐스 랭킹’과 거래 장터 ‘로랜 시장’이 추가 되고. ‘아이템 인챈트’ 상한 역시 상향된다.
공성전 이후 최초의 집단 PVP 시스템인 ‘겐스’에는 ‘겐스 랭킹’이 추가 된다. ‘겐스 랭킹’은 상대 진영과의 PVP를 통해 얻은 ‘겐스 기여도’에 따라 매월 갱신 되며, 유저들은 랭킹에 따라 ‘축복의 보석’ 등을 얻을 수 있는 보석함을 보상 받는다.
‘로랜 시장’이라는 게임 내 유저 간 거래 장터 역시 처음으로 선보인다. 동일 서버 내 전 고객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곳으로 시장 내에서는 파티 구성 및 결투가 불가능한 안전 지대이다.
또한, 웹젠은 기존 인챈트 시스템의 상한을 15레벨로 상향 조정하였다. 전 캐릭터의 모든 아이템에 적용 되며, 레벨 상승 시 세트 효과도 같이 상향 된다.
한편,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유료 정액제 ‘뮤 온라인’의 모든 고객에게는 스켈레톤 세트 아이템을 선물한다. 설 연휴 기간 동안 5시간 이상 플레이한 고객에게는 7일 추가 사용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15인챈트 무기 제작에 성공한 고객은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뮤 블루’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10시간 이상 플레이한 고객에게 캐시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복주머니 몬스터’를 사냥해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는 ‘뮤 온라인’과 ‘뮤 블루’에서 동시에 실시 된다.
웹젠 김태훈 사업본부장은 “2009년 ‘뮤 블루’ 서비스로 폭 넓은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만큼 올해는 게임 내 콘텐츠 확대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며, “시즌 6를 비롯해 새롭게 선보일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뮤 온라인’과 ‘뮤 블루’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muonline.co.kr, http://blue.mu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