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인 슬링샷 액션, 크러쉬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
2015.03.24 13:4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인재단은 24일, 제 9회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으로 코쿤비트가 개발한 전략 액션 RPG '크러쉬:CRUSH'를 선정했다. '크러쉬'는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당겨 쏘는 경쾌한 액션에 ‘성장’과 ‘전략’ 요소를 도입해 짜임새 있는 게임성을 갖췄다. 총 8종의 직업과 개성 넘치는 액션은 물론, 직업과 속성 스킬 등을 조합해 나만의 용사단을 구성할 수 있다


▲ 제 9회 힘내라! 게임인상 시상식 현장 (사진제공: 게임인재단)
게임인재단은 24일, 제 9회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으로 코쿤비트가 개발한 전략 액션 RPG '크러쉬:CRUSH (이하 크러쉬)'를 선정했다.
'크러쉬'는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당겨 쏘는 경쾌한 액션에 ‘성장’과 ‘전략’ 요소를 도입해 짜임새 있는 게임성을 갖췄다. 총 8종의 직업과 개성 넘치는 액션은 물론, 직업과 속성 스킬 등을 조합해 나만의 용사단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검사의 반동 공격, 궁수의 원거리 투척 공격, 마법사의 범위 공격 등 직업별로 특화된 스킬을 제공해 전투에 전략성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코쿤비트의 고동환 대표는 이날 시상식에서 “힘내라! 게임인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 며 “다른 스타트업들에게도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 '크래쉬'는 저희도 즐겁게 개발하고 있는 게임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게임인재단 이시우 사무국장은 “9회차 TOP 리스트에 선정된 10개의 게임들 모두가 각각의 특색과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어,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들의 경쟁력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것을 느낀다”며 “'크러쉬'는 슬링샷 액션에 한층 진화한 게임성을 갖추었으며, 풍부한 콘텐츠로 해외 시장에서도 안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코쿤비트’ 에는 ▲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지원 ▲ 1,000만원 상당의 UX 및 UI 테스트 ▲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네시삼십삼분의 블레이드 아이템 쿠폰 지원 ▲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 ▲ 법무법인 천고의 법률자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대상 후보작들인 TOP 리스트에 선정된 기업들에게, 해당 게임의 출시까지 각종 홍보 활동이 지원된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NS 화제
-
1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2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6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7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8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
9
팔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해 작업 시간 대폭 단축
-
10
마을 진입하면 ‘강종’,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치명적 버그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6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7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