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장비를 잡아라, '다이나믹 아이온' 20일 업데이트
2015.05.20 20:4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아이온: 영원의 탑' 업데이트 '다이나믹 아이온'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마스터 장비, 이계 수룡왕의 무기 등 신규 아이템을 주로 한 '아이온: 영원의 탑(이하 아이온)' 업데이트 '다이나믹 아이온'이 20일 막을 올렸다.
'다이나믹 아이온'의 핵심은 3가지다. 우선 강화 시스템이 개편됐다. '주신의 강화석'을 사용하면 강화 크리티컬 증가, 실패 패널티 감소 등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방어구 강화 능력치가 추가됐으며, 유저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돌파 시스템'을 삭제해 강화 허들을 낮췄다.
'이계 화룡왕 무기' 뒤를 잇는 '이계 수룡왕 무기'도 추가됐다. '이계 수룡왕 무기'는 독특한 외형과 능력치에 고유 스킬까지 반영되어 있다.
각 종족 대도시에 있는 NPC '드림룽'에게 키나를 사용해 '꿈꾸는 이계 수룡왕 무기 상자'를 구매할 수 있으며, '신성한 각성수'로 무기를 각성시키면 단계에 따라 각기 다른 스킬이 부여된 무기를 얻을 수 있다. 5단계 이상 각성된 '꿈꾸는 이게 수룡왕 무기'는 6월 17일에 '깨어난 이계 수룡왕 무기'로 변환된다.
▲ '이계 수룡왕 무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마스터 서버'에는 신규 던전 '마스터 보스'가 등장한다. '마스터 서버' 주요 인스턴스 던전 '테오보모스 비밀연구소'와 '아드마 성채'에 등장한 '마스터 보스'를 처치하면 '마스터 무기'와 '마스터 장신구', '마스터 보스 의상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오는 6월에는 '드라웁니르 동굴', '암흑의 포에타'에 '마스터 보스'가 등장할 예정이다.
▲ 마스터 보스 '원소 군주(상)'와 '악령(하)'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이와 함께 '낯선 보스의 그림자' 이벤트가 20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GM과 파티를 맺고 '마스터 보스'를 공략할 수 있다. GM과 함께 가면 '마스터 보스' 등장 확률이 상승한다. 또한 몬스터 및 네임드로 변신한 GM을 찾아 퀴즈 및 테스트를 통과하면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6월 업데이트 내용도 함께 공개됐다. 주 내용은 '어비스의 변화'다. 우선 화염에 불타던 '어비스 필드'가 파랗게 얼어붙은 모습으로 변화한다. 여기에 '어비스' 상층 필드에 위치한 삼중도의 3개 요새에 전투가 집중되며 일일 PvP 퀘스트가 추가된다.
'어비스 하층'은 65레벨 이하 콘텐츠가 재배치되며, 신규 필드 '태풍의 군도'가 열린다. 50레벨에 적정한 사냥터 '태풍의 군도'는 AP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퀘스트가 배치된다. 또한 상층의 보상방 일부가 하층에 다시 배치되며, '용신장' 장비도 이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어비스 개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5월 20일 선보이는 업데이트는 크게 '강화', '무기', '인스턴스 던전' 3가지로 볼 수 있다. 대표 플레이인 이 세 가지가 업데이트를 통해 신선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다이나믹한 콘텐츠가 되게 하고자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아이온' 업데이트 '다이나믹 아이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