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 공략] 메인퀘스트 2부. 벨렌-무인지대편
2015.05.21 17:43게임메카
정말로 교수형나무 일줄은 몰랐다. 말에서 내려 담장을 넘으면 들개가 보인다. 들개와 늑대, 와르그 등 개과 몬스터는 이그니를 섞어가며 사냥하면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이 같은 몬스터를 공략에 담은이유는 보일 때마다 잡아주고 루팅하면, 좋은 식량원이 되기 때문이다. 음식은 비싸니 사냥을 통해 얻도록하자.




























[벨렌 – 무인지대]

정말로 교수형나무 일줄은 몰랐다.

말에서 내려 담장을 넘으면 들개가 보인다.


들개와 늑대, 와르그 등 개과 몬스터는 이그니를 섞어가며 사냥하면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이 같은 몬스터를 공략에 담은이유는 보일 때마다 잡아주고 루팅하면, 좋은 식량원이 되기 때문이다. 음식은 비싸니 사냥을 통해 얻도록하자.

꽤나 오래 말을 타야하는데 멀브리데일 마을을 통과해서 지나가면, 사제가 멈춰세운다. 돈을 꽤 벌 수 있는 퀘스트니 참고하자.

여관에 도착하기 전 옆을 보면 붉은 점 3개가 보인다. 들개가 서식하는 줄 알고 다가가면 정말 무서운 사태를 맞이할 수 있으니 피해가자. (15마리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정말 순식간에 캐릭터가 사망한다)

교차로 위 마을에 도착했으면 마커를 따라 말을 세워두고 이동하자. 마을 분위기가 좋지 않음을 알 수 있다.

핸드릭에 대해 물어보았으나 나가라고만 재촉하는 주인장. 다른 손님들은 모두 나갔다.

질 나쁜 병사들이 찾아오고 게롤트에게 시비를 건다. 이때 또 한번의 선택지가 뜬다. 되도록이면 첫 번째는 추천하지 않는다. 이는 마을 평판이나 이후 퀘스트에서 조금의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될 수있으면 2번째, 본인이 활기찬 성격이면 3번을 추천한다.

간단한 감사 인사를 들을 수 있다.

핸드릭의 위치를 알아냈다면 이동하자. 미니맵 왼쪽에서 볼수 있 듯 목표까지 남은 발자국 수를 보여준다. 이를 참고하면 목표까지 최소거리를 파악할 수 있다.

헤더튼에 도착하기 직전 삼거리에서 시체를 수습하는 사람들을 볼 수있다. 루팅하려고 다가가면 이들이 도적으로 변해 덤벼드니 참고하자. 지나가던지 맞서 싸우던지 하자.

도적들은 모두 5~6명 정도다. 방패병 2명, 창병 1명, 일반보병 2~3명 구성으로 등장하는데, 효율적인 사냥을 위해 쿠엔스펠을 들자.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할 것은 창병이다. 창병은 일반 보병이나 방패병에 비해 리치가 길고 대미지가 강력하다. 따라서 막기라는 이점을 잘 활용 할 수가 없고, O회피가 힘들다. 먼저 속공 2회 X회피를 이용하여 처리하자.

방패병만 남겨두고 전부 처리하자. 방패병을 처리할 때 주의할 점은 체력바 아래의 방패 게이지다. 이 게이지를 전부 깎지 못하면 방패병이 방패를 놓게 만들 수 없다. 뒤로 돌아가서 공격을 하는 방법과 쿠엔을 사용해서 무작정 방패 게이지를 깎는 방법 두 가지 방식으로 공략할 수 있다.


도적 시체에서 아이템을 투팅하고 나서, 도적이 죽인 시체 또한 루팅해야 한다. 잊지 말자.

헤더튼 마을에 도착하면 표식을 이그니로 바꾸자.

소리가 들려오는 곳으로 가보면 왠 남자가 미친개들에게 위협을 받고 있다. 미친개들은 레벨이 낮기 때문에 가까이 접근해 이그니를 사용하면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


남자를 표식으로 진정시키고 대화하면 와일드헌트가 핸드릭을 습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핸드릭 집 외 다른 집은 모두 잠겨있으니, 마커를 따라서 집안으로 들어간 뒤 핸드릭 시체를 조사 하자. 시체를 조사하면 조끼와 바지 부츠를 살펴볼 수 있다. 부츠에 열쇠가 들어있다.

지푸라기를 조사하자.

열쇠로 문을 열고 내려가자.

지하로 이동하여 '위쳐센스'를 발동시키면 포스터와 붉은색으로 표시된 촛대가 보인다.

촛대를 조사하기 전, 촛대 기준 왼쪽으로 향하자. 위쳐센스가 활성화된 상태면 상자가 보일 것 이다. 꽤 많은 돈이 들어있으니 잊지말자.


상자를 열고 촛대를 조사하면, 벽이 열린다. 벽뒤에는 핸드릭의 일지가 있다 이를 조사하자.

이처럼 문서를 조사할 때는 노란 선택지가 등장하지 않는다. 전부 읽어 스토리를 이해하자. 그 뒤 '전부 읽었다'를 선택하여 퀘스트 내역을 갱신할 수 있다. 이제 핸드릭의 집에서 나가자.
SNS 화제
-
1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2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3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4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5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6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7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8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9
33 원정대 개발사, 500만 장 팔았지만 규모 확장은 없다
-
10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3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4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5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6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7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8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9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10
[롤짤] 들쭉날쭉한 기준, LCK 어워드 선정 결과 논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