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 공략] 메인퀘스트 3부. 벨렌-곱사등이 늪지대 3편
2015.06.01 16:33게임메카
대화를 마치면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나가기 전에 이 건물 안에 있는 아이템들을 모두 루팅하자. 상자 말고도 다양한 식물들도 있으니 잊지 말고 전부 챙기자.
미니맵을 보면 지하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이 있다. 아래로 내려가자.
게롤트 뒤쪽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 루팅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 챙기자. 얻을 수 있는 물품들은 대부분 연금술에 쓰이는 재료들 이다.
늪지대에서 다운워렌까지의 거리는 274보폭 정도다. 말을 타거나, 표지판으로 가서 빠른이동을 사용하자.
다운워렌 도착. 입구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건물이 장로의 집이다.
처음에는 경계하던 장로가 크론이 보내서 왔다고 하면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시리에 관해서도 장로에게 들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물어보자.
장로는 숲 속 위 언덕에서 무서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어떤 일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퀘스트 마커를 따라 언덕으로 이동하면 두 갈래 길이 나온다. 이 중 오른쪽으로 가면 늑대인간 한 마리를 볼 수 있다. 전에 시리로 만났던 늑대인간보다 조금 더 까다로운 편이다. 주의할 점은 조금이라도 틈을 주면 순식간에 피가 재생되니, 늑대인간 뒤로 회피 후 공격하는 방식으로 공략하자.
늑대인간을 잡으면 좋은 재료아이템을 많이 준다. 챙기는 것을 잊지 말자.
늑대인간을 처치한 뒤 주변을 둘러보면 힘의 재단이 보인다. 이 곳에서는 이그니표식 강화와 능력포인트 1을 얻을 수 있다.
포인트를 얻은 뒤 왼쪽 방향을 보면 동굴 입구를 찾을 수 있다. 동굴로 들어가면 물이 보인다. 잠수하여 이동하자.
잠수해서 이동하다 보면 상자를 발견 할 수 있다. 얻는 아이템은 랜덤이지만 간혹 좋은 아이템들을 주기도 하니 잊지 말고 열어보자. ‘위쳐3’에서는 물속과 건물지하 등 다양한 장소에 많은 아이템이 숨겨져 있다. 이를 통해 유물급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으니 꼭 살펴보자.
물 밖으로 나오자 마자 이상한 괴생물체가 보인다.
괴생물체는 크론의 숨겨진 비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후 분기에 따라 ‘집안사정’ 퀘스트 결말이 달라진다. 모든 선택지를 골라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자.
이번 퀘스트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지점이다. 선택여부에 따라 ‘집안사정’ 퀘스트의 결말이 달라지니 참고하자. ‘도와주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괴생명체와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가 시작되면 사방에서 엔드리가가 몰려온다. 주변을 정리한 뒤 괴생명체를 감싸고 있는 나무줄기를 공격하자. 나무줄기가 사라지면 괴생명체를 처치할 수 있게 된다. 필자는 도와준다를 선택했으니, 공략도 그 방향으로 진행하겠다.
생명체는 자신의 몸을 다시 만들기 위한 재료를 가져와 달라고 요청한다. 까마귀 깃털은 조금 전 와이번과 히피를 죽인 둥지에서 얻을 수 있다.
그 외 재료는 따로 얻어야 한다. 선택지 선택을 통해 정보를 얻은 뒤 대화를 마치자.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9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