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강좌] 레이어에 특수한 효과를 주려면 - 레이어 스타일 사용법
2015.06.18 14:31게임메카 권태원 기자
레이어에 그림자 효과를 주는 Drop Shadow
Drop Shadow: 레이어에 그림자를 만든다.
Angle: 빛이 들어오는 각도를 조절한다.
Use Global Light: 체크하면 현재 파일에서 그림자나 빛 효과를 받는 방향을 모두 일괄적으로 조절한다. 체크를 해제하면 현재 레이어만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Distance: 그림자가 본체에서 얼마나 떨어져있는지 설정한다.
Spread: 그림자의 가장자리 밀도를 설정한다.
Size: 그림자의 크기를 설정한다.
레이어가 빛나게 만드는 Outer Glow
Outer Glow: 레이어의 외곽으로 빛나는 효과를 만든다.
Noise를 제외한 속성은 대체로 Drop Shadow와 비슷하다.
Noise: 값을 높이면 빛에 노이즈가 낀다.
입체감을 주는 Bevel and Emboss
Bevel and Emboss: 레이어에 요철 효과를 준다.
Inner Bevel: 레이어의 안쪽으로 경사면이 만들어진 효과를 준다.
Outer Bevel: 레이어의 바깥쪽으로 경사면이 만들어진 효과를 준다.
Emboss: 레이어에 돋을새김 같은 효과를 준다.
Pillow Emboss: 레이어의 경계를 중심으로 새김 효과를 준다.
Stroke Emboss: 외곽선에 Emboss 효과를 준다. 반드시 Stroke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 효과도 발생하지 않는다.
Technique: 요철 효과의 가장자리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정한다.
Direction: Emboss 효과가 볼록하게 튀어나오는지(Up), 오목하게 파이는지(Down) 설정한다.
Soften: 수치를 높이면 Emboss 효과의 경계선이 흐릿해진다.
이미지에 강조선을 만들어주는 Stroke
Stroke: 현재 레이어 이미지의 외곽을 따라 선을 그린다.
Size: 외곽선의 크기를 설정한다.
Position: 외곽선이 이미지의 안쪽(Inside), 바깥쪽(Outside), 중심(Center) 중 어느 쪽으로 만들어질 지 설정한다.
Color: 외곽선의 색을 설정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9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