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 공략] 메인퀘스트 6부. 벨렌편
2015.06.23 15:46게임메카
[벨렌]
이제 와일드헌트의 장수 임레리스를 처치해야 한다. 먼저 산 정상까지 가는 길을 찾자. 시리를 따라가거나 퀘스트 마커를 확인하면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이동 중, 컷신이 발생한다.
컷신 종료 후, 물 속에서 동전 하나를 찾아야 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절벽에서 물로 뛰어든 뒤 잠수하면 익사체 3마리가 동전을 지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석궁으로 익사체를 처치하는 과정에서 공기량이 부족할 수 있는데, 잠시 수면 위로 올라가 숨을 쉬면 위기를 넘길 수 있다. 이후 다시 잠수해 적을 처치하고 동전을 줍는 것을 추천한다. 동전은 위쳐 센스를 사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동전을 테클라에게 가져다 주어야 한다. 물 밖으로 나와 오른쪽 방향에 있는 길을 따라 산을 오르자.
산을 오르면 캠프가 보인다. 캠프에 들어가 테클라와 대화하자. 캠프는 올라가는 길 왼쪽에 위치해 있다.
테클라에게 동전을 보여주면 하녀가 길을 안내해준다. 하녀를 따라 산 속 깊은 곳으로 들어가자. 계속 따라가다 보면 동굴이 보인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 지키고 있는 문지기에게 동전을 보여주자. 그러면 문지기가 갑작스레 공격을 한다. 레벨은 16이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 꽤 까다롭다. 공격 패턴은 골렘이나 정령처럼 느린 공격 1회, 그리고 충격파 두 가지다. 골렘을 처리하고 나면 컷신이 나온다. 그 뒤 시리 시점으로 변경된다.
크론을 상대하려면 나무 뿌리 중심부로 이동 해야 한다. 어두워서 길을 찾기 어려운데, 미니맵 퀘스트 마커를 따라 가면 헤매지 않아도 된다. 쭉 따라가다 보면 정면에 물이 보인다. 물 속으로 들어가자.
계속 퀘스트 마커를 따라가다 보면 물 밖으로 나갈 수 있는 길이 보인다. 점프해서 올라가자. 2번 정도 반복하면 컷신이 나오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컷신이 종료되면 크론 3명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3 대 1 전투라 까다로운 편이지만, 크론들의 특징을 제대로 알고 싸우면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다. 달임마녀는 썩은마귀, 속삭마녀는 물할망구, 뜨개마녀는 포글링과 패턴이 같으니 참고하자. 짧은 블링크를 사용해 등 뒤로 이동한 뒤, 강공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처치하면 수월하게 물리칠 수 있다. 크론을 모두 처치하면 컷신이 나온다. 그 뒤, 게롤트로 시점이 변경된다.
임레리스를 처치하기 위해 퀘스트 마커를 따라가자. 길목에 힘의 원천지가 있으니 반드시 챙기자. 힘의 원천지에 다가가 상호작용을 하면 된다. 그 뒤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자.
임레리스를 대면하면 컷신이 나오며 대화가 진행된다. 그 뒤 전투에 돌입한다. 임레리스의 공격 패턴은 간단하다. 방패를 들고 있을 때는 한 손으로 찌르기 공격 후 무기를 휘두르는데, 오른쪽으로 짧은 회피를 2~3회 사용하면 회피와 동시에 뒤를 점할 수 있다. 이 때를 노려 재빠르게 공격하자. 이런 식으로 반복하면 체력을 3분의 1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체력이 3분의 1 이하로 떨어지면 임레리스는 방패를 버리고 블링크를 활용한 전술을 펼친다. 총 3번에 걸쳐 블링크를 사용하는데, 마지막 블링크를 사용한 후를 노려야 한다. 마지막 블링크는 다른 때와 달리 크게 1회만 휘두르는 만큼 정면으로 구르면 완벽하게 회피할 수 있다.
임레리스를 처치하면 시리와 합류한다. 그 뒤 간단한 대화와 함께 노비그라드로 이동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