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 공략] 메인퀘스트 6부. 노비그라드편
2015.06.23 15:46게임메카
[노비그라드]
로즈마리와 타임에서 동료들과 마지막 준비를 해야 한다. 컷신이 끝나면 여관 밖으로 나오자.
최후의 준비를 위해 시리, 예니퍼, 트리스, 아발라크를 도와야 한다. 거리상 먼 곳부터 진행하겠다. 시리를 만나러 가자.
시리는 물총새 여관 북쪽에 있는 광장에서 쇼핑 중이다. 그녀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대화를 마치고 시리를 따라 빈민굴로 이동하자. 빈민굴은 물총새 여관에서 동쪽으로 가면 된다. 빈민굴 골목으로 들어서면 컷신이 나온다.
사진과 같은 위치에 도착하면 갑자기 시리가 속력을 내기 시작한다. 달리기를 사용해도 쫒아가기 어려울 정도다. 그냥 퀘스트 마커를 따라 황금 철갑상어로 가면 된다.
황금 철갑상어는 스켈리게로 가는 배의 선장을 만났던 곳이다. 근처에서 기다리고 있는 시리와 같이 술집 안으로 들어가자. 들어가면 컷신이 나온다.
술집 안으로 들어오면 여종업원에게 시비를 거는 깡패들을 볼 수 있다. 선택지는 직접 협박하는 것과 해결을 시리에게 맡기는 것 두 가지다. 엔딩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선택지이니 취향대로 고르자.
불량배를 쫓아내면 시리의 친구를 만날 수 있다. 이후 술집 밖으로 나와 다시 시리를 따라가자.
시리를 따라 노비그라드 외곽으로 가자. 이곳에서는 또 다른 친구인 유령극단의 발도를 만날 수 있다.
발도와 대화하면 경주를 제안한다. 제안에 응할 수도 거절할 수도 있다. 다만 경주에서 이겨도 별도의 보상은 없다.
경주는 전과 달리 맵에 이동 경로가 표시되지 않는다. 경로를 안내하는 깃발이 있을 뿐이다. 따라서 깃발 위치를 잘 확인하며 진행해야 된다.
경마가 끝나면 발도의 친구 예거가 말을 건다. 발도는 게롤트에게 말을 훔쳐달라고 부탁한다. 어떠한 선택지를 골라도 말을 훔쳐야 하는 것은 똑같으니 아무거나 고르자.
마구간에 도착하면,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시리를 볼 수 있다. 다가가서 말을 걸자.
왼쪽을 보면 사진처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나무작업대가 보인다. 흰색 도료가 칠해진 곳 근처로 가서 올라가자.
지붕 위로 올라간 후 문이 보일 때까지 직진하자.
창문 2개를 지나치면 문이 나오는데, 안으로 들어간 뒤 왼쪽 끝까지 직진하자. 그 후, 아래로 내려가자.
아래로 내려와서 위쳐센스를 사용하자. 그러면 미니맵 퀘스트 마커가 표시하는 문 바로 옆에서 열쇠 하나를 찾을 수 있다.
열쇠를 이용해 문을 열면 컷신이 나온다.
이후 시리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다시 노비그라드로 돌아가자.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