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 `CS6` 제품군 발표
2012.04.26 16:2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CS6 마스터 에디션 패키지샷(사진제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디자인 전문가 및 웹과 비디오 전문가들을 위한 최강의 툴킷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이하 CS6)`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 출시 제품은 14가지의 강력한 CS6 애플리케이션과 4가지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에디션으로 크리에이티브 마켓 전반에 걸친 어도비의 혁신을 이어나가는 주역들이다. 4가지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에디션에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디자인 및 웹 프리미엄,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디자인 스탠다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프로덕션 프리미엄 및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마스터 콜렉션이 있다.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의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와드와니는 "디자이너는 CS6의 모든 주력 제품 전반을 통해 상상치 못할 혁신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CS6를 기반으로 디자인, 웹 및 비디오 전문가들이 새로운 모바일 워크플로우 및 진화된 출판 역량 부문에서 놀라운 콘텐츠와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집중하였다.”고 전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지준영 대표이사는 "어도비의 철학은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새롭게 바꾸는 것이다. 금번 출시는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가 아니라 국내 전문가들이 비전을 현실화시킬 수 있는 궁극의 능력을 부여함으로 어도비가 소프트웨어 이노베이터로 자리매김한다는 의미를 가지며, 아울러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심지어 전통 미디어에서도 전문가들이 비전을 독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전대미문의 도구이다.”라며 “어도비는 HTML 툴에 대한 선도적인 기업으로 디자이너들이 더욱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게 도와주며,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 심비안 등의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에서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또한 SK커뮤니케이션즈의 GUI 부문 송태민 매니저는 “지난 10년 동안 어도비의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 본 사용자 입장에서 볼 때 이번 CS6는 실무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는 점에서 감동적이다,” 라며 “포토샵 CS6의 획기적인 스킨 기능이나 저장과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기능, 트렌드를 잘 반영한 기술인 어도비 엣지 프리뷰 (Adobe Edge Preview), 드림위버의 responsive web design 기능, 모바일 시장에 대한 최적화는 가히 업계 독보적인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전문가들은 CS6를 좋아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제품 발표는 디자인, 전문가뿐만 아니라 현대 교육 환경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숭실대학교 김완섭 교수는 “어도비는 이미 교육 환경에서 친숙한 이름이지만 이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는 더욱 신선하게 느껴진다. 특히 어떤 플랫폼이나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는 변환 기능들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고,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 하는 학생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스킬을 개발하는데 많은 공헌을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제품은 30일 이내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는 향후 어도비 공인 리셀러 또는 온라인 스토어(http://shop.adobe.com/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이외에도 업그레이드와 볼륨 라이선도 가능하다.
또한 학생 및 교사용 에디션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2년제 이상의 정규 대학)에 재학하는 학생과 교직원이면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구입 방법 및 판매처, 자세한 제품 정보, OS 지원, 업그레이드 정Ñ, 가격과 버전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products/creativesuite.htm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화제
-
1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2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3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4
팔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해 작업 시간 대폭 단축
-
5
마을 진입하면 ‘강종’,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치명적 버그
-
6
호라이즌 표절 소송, 소니와 텐센트 비공개 합의로 종결
-
7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8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9
블루 아카이브 노하우 반영, 프로젝트 RX 티저 영상 공개
-
10
[포토] 수원 스타필드의 '모비노기' 크리스마스 던바튼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3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6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7
[롤짤] 들쭉날쭉한 기준, LCK 어워드 선정 결과 논란
-
8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9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10
팔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해 작업 시간 대폭 단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