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SKT 마린의 탑 럼블 템트리
2015.07.03 19:45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지난 06월 24(수), ‘SKT T1(이하 SKT)’가 2015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섬머 풀리그 21회차 2경기 1세트에서 ‘KT Rolster(이하 KT)’를 꺾었다. 이번 경기는 5.11패치 버전으로 진행됐으며 온게임넷과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됐다.
게임메카에서는 대회를 보기 전 선수들이 지난 경기에서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경기를 관람하기 앞서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이번 경기에서 SKT의 탑 라이너 마린이 럼블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 강력한 광역 마법 공격 기술을 갖고 있는 '럼블'
마린의 럼블 특성
마린의 럼블 룬
마린의 럼블 스킬트리
마린은 1레벨부터 아군들과 함께 적 정글 진영으로 습격을 시도했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실패했다. 그래서 이후 바로 탑 라인으로 올라가기 보단 아군 정글러와 함께 중립 몬스터를 처치해 2레벨을 달성한 뒤 탑에 합류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적 서폿을 처치하는데 성공했고, 초반부터 많은 이득을 보게 됐다. 기술 레벨업 순서는 4레벨까지 ‘화염방사기(Q) -> 전기 작살(E) -> 화염방사기(Q) 2레벨 -> 고철방패(W)’순서로 진행했으며, ‘화염방사기(Q)’와 ‘전기 작살(E)’을 우선 마스터해 적에게 주는 피해를 높였다. 단, 궁극 기술인 ‘이퀄라이저 미사일(R)’은 6, 11, 16레벨에 최우선으로 배웠다.
마린의 롤챔스 럼블 스킬트리
마린의 럼블 템트리
마린은 럼블로 빠르게 ‘기괴한 가면’을 맞추기 위해 ‘증폭의 고서’와 ‘체력 물약’을 시작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장신구는 ‘와드 토템’을 구매해 사용했으며, 9레벨을 달성하자마자 바로 ‘상급 투명 토템’으로 업그레이드해 아군의 맵 시야 장악에 힘을 보탰다. 완성 아이템은 ‘공허의 지팡이’를 최우선으로 맞췄고, 이후로는 ‘리안드리의 고통, 심연의 홀, 존야의 모래시계’ 등을 추가해 주문력을 최대로 높였다. 신발은 적군에 주문 공격이 많은 점을 고려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선택했으며, ‘민병대’로 빠르게 업그레이드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최대한 활용했다.
마린의 롤챔스 럼블 템트리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게임메카에서는 선수들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롤 전적 검색 콘텐츠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선수들의 템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활용하면 주로 사용하는 룬과 특성도 살펴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