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우길소] 컷툰으로 홍보하는 '무향'을 소개합니다
2015.07.07 09:01게임메카 홍중석 기자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할게요
A.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2 무거운 향기(이하 무향) 길드 마스터를 맡고 있는 '배영'입니다. 현재의 부 마스터와 뜻이 맞아 함께 길드를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Q. 길드에 특이한 규칙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A. 네 저희는 '밥은 먹고 있나요?'라는 규칙을 적용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규칙은 매주 최소 2회이상 자신의 식사사진을 길드원 채팅방 혹은 그에 준하는 곳에 올리는 것인데요. 이를 활용해 서로의 근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웃음)
A. 길드원을 소개해주세요
A. 모든 길드원이 너무 좋은 사람이지만 부 마스터를 맡고있는 '콘트라베이스'를 소개하고 싶네요. 지금까지 만든 컷툰을 모두 만들었기에 저희 길드 홍보에 일등 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2 무향 길드원들의 단체 스크린샷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들이 있나요?
A.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여 앞서 말씀드린 '콘트라베이스'가 만든 컷툰과 영상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게 감상해주세요(웃음)
▲ 메이플스토리2 무향의 길드 이야기
Q.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2를 처음 접하는 초보 혹은 길드 운영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분들께 드리는 팁이 있나요?
A. 팁이라는게...글쌔요. 천천히 게임을 경험해나가면서 하나하나 차근히 알아가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다 '정말로 이제 제대로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때부터 더욱 진지하게 알아가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게이머들은 콘텐츠를 너무 빠르게 소모하려는 경향이 짙은것 같아 그 분들께 천천히 즐기시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웃음)
길드를 운영하는분들 께는 카카오톡 방이 있으시다면 항상 존대를 유지하라고 덧붙이고 싶습니다. 해당 채팅창에서 반말을 사용하면 신입 길드원들이 적응을 잘 못합니다. 이는 길드의 단합을 막는 요소가 될 수 있지요.
Q. 좋은 팁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 두 명으로 시작한 '무거운 향기'가 어느새 스물 네명이 되었습니다. 감격스럽기도 하고 슬슬 이 인원을 감당할 생각에 오금이 저려오기도 하네요. 수능을 앞둔 실기생인지라 평일에 시간을 할애하기는 힘들지만, 저와 부 마스터를 믿고 길드에 가입한 길드원들을 책임지고 안고가야하는 것이 제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과 컷툰, 포스팅 등과 같은 방법으로 여러분께 찾아뵐 '무거운 향기' 앞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리겠습니다.
하나더 덧 붙이자면 저희 길드는 18세를 나이 제한으로 두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은 인원 제한으로 인해 많은 길드원들을 받지는 못하지만 이가 완화된다면 계속해서 모집해나갈 생각입니다. 저희는 길드 랭킹 진입을 위해 PvP 참가와 스카이프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인 랭킹에 도전하실 랭커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