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우길소] 자랑할게 너무 많아! '꿈'을 소개합니다.
2015.07.07 11:11게임메카 홍중석 기자
7일 오후 7시, 메이플스토리2가 정식 오픈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만나볼 길드는 PvP부터 UGC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길드 '꿈'인데요. 길드 마스터의 뜬금없는 사랑 고백부터 보이지 않는 닥터 피쉬의 비밀, 그리고 마스터 '타블로'의 길드 운영 팁까지 메이플스토리2의 모든 것을 망라한 그들의 이야기를 함께 감상해보시죠.
|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A. 안녕하세요 '꿈' 길드의 마스터를 맡고 있는 '타블로'입니다. 클로즈베타에는 '은니엘', 파이널베타 때는 '치토게'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했었습니다.
Q. 길드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A. 처음 길드를 만들 때는 단순한 심심풀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PvP, 레이드, UGC 등을 각각 담당하는 길드원이 포진되어있고 그들이 하나가 되어 친목을 다지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 길드 아지트에서 다 함께 찰칵!
Q. 길드원을 소개해주세요.A. 클로즈 베타때부터 파이널베타, 정식오픈까지 저와 함께한 길드 부마스터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아끼는 길드원입니다. 사랑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서포터즈 출신 '츄베리'와 블로거 '넴넴'이 홍보를 담당하고 있으며, '져앙'과 '망또'는 메이플스토리2 인터넷 방송을 할 예정입니다. 추천버튼 꼭 눌러주세요.▲ 길드마스터와 부 마스터'LonlyCat'과 '하얀'은 길드 하우스 디자인을 담당하며 레이드에도 함께 참가할 예정입니다. '플레임', '일월', '팔월'은 UGC를 주목표로 활동할 계획이며, '유리달'은 트로피 헌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PVP 역시 담당하는 길드원이 있는데요. '교만한자'와 '폴링', '유난'이 랭커를 노리고 있습니다. 모든 길드원을 소개해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이처럼 다양한 목표를 가지신 분들이 저희 '꿈' 길드에 있습니다.
Q. 말 그대로 자랑하고 싶은 길드네요.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있나요?A. 저희는 클로즈 베타때부터 시작한 길드입니다. 당시 '비치웨이111'이라는 뜬금없는 길드명으로 트로피 순위 8위를 기록하기도 했죠. 파이널 테스트 때부터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 같아요. 그래서 '꿈'으로 개칭했고 트로피 7위, PvP 챔피언십도 2위를 기록했습니다.여기에 저희 길드원들은 독특한 이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팔월'이 그 주인공인데요. 그는 무기의 레벨 제한을 무시하는 버그를 발견해 메이플스토리2 운영진으로부터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기도 했습니다.▲ 버그 신고 포상금을 받은 꿈 길드의 '팔월'또 다른 특이한 이력은 길드원 '헥헥'인데요. 그는 인기리에 방영된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4'에 참가해 예선을 통과하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저희는 초창기에 길드 아지르를 만든 길드 중 하나인데요. 아지트의 퀄리티를 좋게 봐주신 덕분에 단풍일보에 인터뷰하고 메이뷰에 메인기사로 실리기도 했습니다.▲ 당시 메이뷰에 실린 '꿈'의 아지트
Q. 에피소드도 정말 다양하네요. 특히 길드 아지트 부분이 인상적인데 좀 더 자랑해주시겠어요?A. 저희 길드원은 각 20만 메소씩, 저는 40만 메소의 공사 대금을 부담해 아지트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하우스 이름은 '길드 본부'로 지었고 영화 '킹스맨'을 연상시키는 회의실과 휴게실, 그리고 BAR를 만들었었죠. 거기에 화장실에 있는 '닥터 피쉬존'도 저희 길드의 자랑 중 하나입니다. 닥터 피쉬가 안 보인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이는 착한 사람 눈에만 보인답니다.(웃음)▲ 길드 본부의 전경▲ 영화 킹스맨을 연상하게 하는 회의실▲ 그들의 작품 석빙고저희는 '길드 본부'에만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리스 항구 그랑블루 로드 1번지에 위치한 시원한 느낌의 '석빙고'역시 저희의 작품이기도 하죠.
Q.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하는 만큼 초보 길드 운영자들에게 줄 수 있는 팁도 있을까요?A. 메이플스토리2에서 길드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께 조언 몇 가지를 드리자면, 길드원간의 단결력 및 화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길드는 파이널테스트 도중부터 현재까지 매일같이 스카이프 및 카카오톡을 이용해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길드에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길드만 하더라도 PvP, 레이드, UCG, 외형을 담당하는 길드원들이 각자 따로 있어서 붕 떠보일 수 있겠으나, 길드원들 간의 단합으로 안정적인 길드 운영을 해나갈 수 있었다고 봅니다. 길드의 명성을 높일 생각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길드마스터 및 부마스터는 길드를 조종하기보다는 조율을 하고, 길드원 중 한 명으로써 다른 길드원들과 잘 융합된다면 충분히 좋은 길드를 운영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Q. 소중한 팁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신가요?A. 메이플스토리2는 정말 잘 만든 게임입니다. 선입견을 품고 피하려 하지 마시고 한번 즐겨보시면 자주 생각나시게 될 겁니다. 생각날때마다 게임에 접속해서 저희 길드 '꿈'을 만나게 된다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간단한 도움은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