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길드2 확장팩, ‘르네상스’ 정보 공개
2010.05.11 16:43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현지시각 10일, 조우드 엔터테인먼트는 ‘더 길드2’의 최신 확장팩 ‘더 길드2: 르네상스’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2006년 PC로 출시된 ‘더 길드2’는 유럽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왕이나 귀족이 아닌 평범한 시민을 조작해 연애를 하고, 자손을 낳고, 주변과의 교류와 시설 건축 등을 통해 사람들이 살기 편한 환경을 구축하며 가문의 위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치, 경제, 연애, 가정 등을 신경쓰며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관직에 진출하거나 살인 청부를 하고, 심지어는 왕이 되기도 하는 등 방대한 자유도가 특징이다.
‘더 길드2: 르네상스’는 중세 시대가 종료되고 르네상스 시대의 징후가 나타나는 14세기 말에서부터 진행된다. 14세기 말은 소수의 귀족 계층에 집중되던 부와 권력은 평민 계층인 학자, 상인, 장인 등에게 나누어지기 시작하고, 점점 평민들도 글을 읽고 쓰는 법을 배우게 되는 시기이다. 이후 등장하는 르네상스 시기는 사람들이 삶의 가치를 중요시하여 예술과 문학 등 문화가 꽃을 피우게 된다. ‘더 길드2: 르네상스’는 이러한 르네상스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더 길드2: 르네상스’는 자체 실행이 가능한 독립형 확장팩으로 출시되며, ‘알프스’, ‘네덜란드 자유 공화국’ 등의 새로운 시나리오가 포함된다. 또한 9종류의 직업, 원작의 4배에 달하는 맵, 전략 활용 등의 콘텐츠가 대량 추가되어 더욱 높은 자유도를 보장한다.
‘더 길드2: 르네상스’의 발매 시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더 길드2` 스크린샷, 중세의 `심즈`를 보는 느낌이다
많이 본 뉴스
-
1
롤, 무료 스킨 주던 ‘마법공학 상자’ 삭제한다
-
2
주말 오류 일으킨 PSN, 보상 ‘5일’ 제공한다
-
3
펄어비스 붉은사막 이어 ‘도깨비’ 개발 가속 붙인다
-
4
[오늘의 스팀] 몬헌 출시 전, 로스리스 스케일링 주목
-
5
한국전쟁 게임 만든 프랑스 개발사, 이번엔 임진왜란
-
6
문명이 혹평? 에픽게임즈 ‘휴먼카인드’ 무료 배포
-
7
문명 7 제작진 “지적 받은 UI 문제 고치겠다”
-
8
몬헌 와일즈 해야 하는데, PSN 오류 발생
-
9
발더스 3·좀보이드 포함, 스팀 협동게임 축제 시작
-
10
[순위분석] 도파민 터진 던파, 가라앉은 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