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삼성 레이스의 서폿 잔나 템트리
2015.07.10 07:47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지난 07월 01(수), ‘SAMSUNG Galaxy(이하 삼성)’이 2015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섬머 풀리그 25회차 2경기 1세트에서 ‘LongZhu-Incredible Miracle(이하 IM)’을 꺾었다. 이번 경기는 5.11패치 버전으로 진행됐으며 온게임넷과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됐다.
게임메카에서는 대회를 보기 전 선수들이 지난 롤챔스 경기에서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챔스 경기를 관람하기 앞서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이번 롤챔스 경기에서 나진의 미드 라이너 꿍이 빅토르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 아군을 보호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잔나'
레이스의 잔나 특성
레이스의 잔나 룬
레이스의 잔나 스킬트리
레이스는 라인을 스왑한 영향으로 봇에 적 챔피언이 아무도 안 오자 아군 정글러와 미드 라이너를 보호하고자 계속 로밍을 다녔다. 그리고 3레벨까지 ‘폭풍의 눈(E) -> 울부짖는 돌풍(Q) -> 서풍(W)’순으로 기술을 배워 아군 라이너들을 도왔다. 기술 레벨업 순서는 아군의 생존력 강화를 위해 ‘폭풍의 눈(E)’을 최우선으로 올렸고, 그 다음으로 이동속도 증가를 위해 ‘서풍(W)’을 마스터했다. 단, 궁극 기술인 ‘계절풍(R)’은 6, 11, 16레벨에 바로 배웠다.
레이스의 롤챔스 잔나 스킬트리
레이스의 잔나 템트리
레이스는 견제 공격으로 골드를 벌어들이기 위해 ‘주문도둑 검’과 ‘체력 물약’, ‘마나 물약’을 시작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장신구는 ‘와드 토템’을 구매해 사용하다가 첫 번째 마을 귀환에 되팔고 ‘탐지용 렌즈’로 바꿨다. 그리고 시야석을 구매하기 전까지 마을에 귀환할 때 마다 ‘투명 감지 와드’와 ‘투명 와드’를 꾸준히 구매해 아군의 맵 시야 장악력에 힘을 보탰다. 첫 완성 아이템으론 서폿에게 필수인 ‘시야석’을 먼저 맞췄고, 빠른 라인 합류를 위해 ‘기동력의 장화'을 추가했다. 이후로는 아군 전원의 기동력을 높이기 위해 ‘승천의 부적’을 맞췄으며, 그 다음으로 ‘미카엘의 도가니’를 추가했다.
레이스의 롤챔스 잔나 템트리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게임메카에서는 선수들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롤 전적 검색 콘텐츠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선수들의 템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활용하면 주로 사용하는 룬과 특성도 살펴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