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인더스트리] 메이플스토리2, 이빨무늬 모자 만들기
2015.08.05 11:04게임메카 권태원 기자
메이플스토리2의 디자이너스샵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야구모자다. 특히 야구모자 스킨을 바탕으로 제작한 스냅백 모자는 디자이너스샵에서 핫한 아이템으로, 가장 많이 팔린 아이템은 무려 600개 이상이 판매됐다. 개당 100메럿만 잡아도 60,000메럿인데, 아마 제작한 사람은 평생 쓸 수 있을 정도의 메럿을 벌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여기에 자극받았는지 디자이너스샵의 모자 품목은 야구모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 이런 것도 있다. 그러고보니 19일에 예비군 가야하는데...
▲ 야구모자의 블루프린트
▲ 표면을 잘 보면 거칠게 처리되어 있는걸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 만들어 볼 것은 아주 간단한 야구모자 스킨이다. 이빨 무늬가 있는 스냅백을 만들어보자. 야구모자 스킨의 경우 기본적으로 텍스쳐가 적용되어 있어 표면이 거칠다. 이때문에 금속이나 플라스틱 바가지 같은 매끈매끈한 형태는 만들지 못한다고 보면 된다. 최대한 천의 질감을 살리는 방향으로 가는게 좋다.
1. 바탕색을 칠하고 투명도를 낮춘다.
2. 모자 앞부분부터 이빨을 그린다. 먼저 중심선을 따라 절반 정도만 패스를 그린 다음, 검게 칠한다. 그걸 좌우대칭으로 복제한다.
3. 역시 패스로 작은 삼각형들을 여러개 그려 이빨을 만든다. 삼각형의 끝 부분이 중심을 향하도록 만들어야 어색하지 않다.
4. 챙 부분도 마찬가지로 검게 칠하고 이빨을 그린다.
5. 모자 쓰는 사람들의 자존심이라는 스티커도 한번 만들어보겠다. 일단 챙의 중심부분에 선택범위를 잡고 원을 하나 그린다.
6. 선택범위 안쪽으로 검은 색의 1픽셀 Stroke를 준다.
7. 선택해제 후,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검은색 사각형을 하나 그린다.
8. 사각형 안의 글씨나 주변의 장식 같은 것들을 만들어준다. 열심히 만들어봤자 작아서 잘 안보이므로 특징만 살려서 만들어주는게 좋다.
9. 레이어 스타일에서 Gradient Overlay를 다음과 같이 주면 광택이 표현된다.
10. 4번 파트는 모자 뒷부분의 죔쇠 부분이다. 일단 위의 죔쇠는 회색으로 칠한다. 모자 천 부분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금속 질감이 적용되어 있으니 그냥 칠만 해도 된다.
11. 끈 부분은 챙과 같은 색으로 칠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검은 원을 그려 조절구멍을 만든다. 완성.
모자를 돌려 쓰고 싶은데 어디서 하죠?
모자를 돌려 쓸 수 있다는 사실은 초반 퀘스트만 진행해도 알 수 있다. 그렇지만 이걸 어디서 하는지는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공개채팅으로 모자 돌려쓰는 방법을 묻고 있다. 모자를 돌려 쓰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번거롭지만 이 방법밖에 없다. 대체 왜 모자 한번 돌려쓰는데 거울까지 봐야 하는지는 이해가 안가지만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자.
1. 트라이아의 뷰티 스트리트로 간다.
2. 뷰티 스트리트의 헤어샵으로 들어간다.
3. 헤어샵에 있는 거울 앞에서 SPACE를 누른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