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CJ 스페이스의 원딜 베인 템트리
2015.08.19 06:25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지난 08월 08(토), ‘CJ Entus(이하 CJ)’가 2015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섬머 풀리그 48회차 1경기 2세트에서 ‘LongZhu-Incredible Miracle(이하 IM)’을 제압했다. 이번 경기는 5.14패치 버전으로 진행됐으며 온게임넷과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됐다.
▲ CJ와 IM의 롤챔스 풀리그 48회차 1경기 영상
게임메카에서는 롤챔스 대회를 보기 전 선수들이 지난 롤챔스 경기에서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챔스 경기를 관람하기 앞서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이번 롤챔스 경기에서 CJ의 원거리 딜러 스페이스가 베인으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 강력한 단일 공격기를 가진 원거리 딜러 '베인'
스페이스의 베인 특성

스페이스의 베인 룬

스페이스의 베인 스킬트리
스페이스는 원활한 미니언 처치를 위해 3레벨까지 ‘구르기(Q) -> 은화살(W) -> 선고(E)’ 순으로 기술을 배웠다. 그리고 초반 라인전에서 적의 견제 공격을 ‘구르기(Q)’로 피하며 미니언 처치에 최대한 집중했다. 기술 마스터 순서는 이동 기술인 ‘구르기(Q)’와 주 공격 기술인 ‘은화살(W)’을 번 갈아가며 레벨을 올렸다. 단, 궁극 기술인 ‘결전의 시간(R)’은 6, 11, 16레벨에 바로 배웠다.
스페이스의 베인 스킬트리

스페이스의 베인 템트리
스페이스는 초반 라인 유지력을 위해 ‘도란의 검’과 ‘체력의 물약’을 시작 아이템으로 구매했다. 장신구는 ‘와드 토템’을 구매해 서폿의 부족한 와드 설치를 돕다가 후반부에 되팔고 ‘수정 구슬’로 바꿨다. 완성 아이템은 베인과 궁합이 좋은 ‘몰락한 왕의 검’을 최우선으로 맞췄고, 이후로 ‘스태틱의 단검’과 ‘삼위일체’를 추가했다. 또한, 골드에 여유가 있을 때마다 ‘투명 감지 와드’를 구매해 아군의 맵 시야 장악에 힘을 보탰다.
스페이스의 베인 템트리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게임메카에서는 선수들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롤 전적 검색 콘텐츠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선수들의 템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활용하면 주로 사용하는 룬과 특성도 살펴볼 수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4
카드사 맘대로 하는 스팀 성인게임 검열, 법으로 막는다
-
5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6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7
[오늘의 스팀] 유저 40% 감소, 빠르게 식어가는 명말
-
8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
9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
-
10
배틀필드 6 정보 유출, 출시 10월 10일·가격 70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