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KT 나그네의 미드 아지르 템트리
2015.08.19 12:27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지난 08월 08(토), ‘KT Rolster(이하 KT)’가 2015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섬머 풀리그 48회차 2경기 3세트에서 ‘레블즈 아나키(이하 아나키)’를 제압했다. 이번 경기는 5.14패치 버전으로 진행됐으며 온게임넷과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됐다.
▲ KT와 아나키의 롤챔스 풀리그 48회차 2경기 영상
게임메카에서는 롤챔스 대회를 보기 전 선수들이 지난 롤챔스 경기에서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챔스 경기를 관람하기 앞서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이번 롤챔스 경기에서 KT의 미드 라이너 나그네가 아지르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 모래 병사를 활용해 먼 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아지르'
나그네의 아지르 특성

나그네의 아지르 룬

나그네의 아지르 스킬트리
나그네는 빠른 미니언 정리와 견제 공격 효율을 높이기 위해 4레벨까지 ‘일어나라!(W) -> 사막의 엄습(Q) -> 사막의 엄습(Q) 2레벨 -> 신기루(E)’순으로 기술을 배웠다. 그리고 꾸준히 ‘일어나라!(W) -> 사막의 엄습(Q)’ 연계 공격을 활용해 적 미드 라이너를 견제하는데 힘썼다. 기술 마스터 순서는 ‘사막의 엄습(Q)’과 ‘일어나라!(W)’를 최우선으로 마스터해 견제 피해량을 높였으며, ‘신기루(E)’를 가장 마지막에 배웠다. 단, 궁극 기술인 ‘황제의 진영(R)’은 6, 11, 16레벨에 바로 배웠다.
나그네의 아지르 스킬트리

나그네의 아지르 템트리
나그네는 초반부터 라인을 빠르게 밀기 위해 ‘도란의 반지’와 ‘체력 물약’을 시작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장신구는 처음에 ‘와드 토템’을 구매해 사용하다가 중반부에 되팔고 ‘탐지용 렌즈’로 바꿨다. 그러나 9레벨 이후로는 다시 ‘탐지용 렌즈’를 되팔고 ‘상급 투명 와드 토템’을 구매했다. 완성 아이템은 아지르와 궁합이 좋은 ‘내셔의 이빨’을 가장 먼저 맞췄으며, 이후 ‘심연의 홀,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추가해 주문력을 높였다. 또한, 나그네는 골드에 여유가 있을 때마다 ‘투명 감지 와드’와 ‘투명 와드’를 하나씩 구매해 맵 요소 곳곳에 설치했다.
나그네의 아지르 템트리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게임메카에서는 선수들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롤 전적 검색 콘텐츠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선수들의 템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활용하면 주로 사용하는 룬과 특성도 살펴볼 수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5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6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7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8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9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
10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