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결승 전에 보는 챔피언 공략] KT 피카부의 서폿 알리스타 템트리
2015.08.19 12:27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오는 08월 29(토), ‘KOO Tigers’와 5경기의 접전 끝에 3:2로 승리를 거둔 ‘KT Rolster(이하 KT)’가 2015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결승전(이하, 롤챔스 결승전)에서 지난 시즌 우승자 ‘SKT T1(이하 SKT)’과 맞붙는다. 롤챔스 결승전은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온게임넷으로 생중계된다.
게임메카에서는 롤챔스 결승전을 보기 전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챔스 결승전을 관람하기 앞서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8월 08일(토) 있었던 섬머 풀리그 48회차 2경기 3세트에서 KT의 서폿 피카부가 알리스타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 많은 군중 제어 기술을 갖고 있는 서폿 '알리스타'
피카부의 알리스타 특성

피카부의 알리스타 룬

피카부의 알리스타 스킬트리
피카부는 2레벨부터 아군 정글러와 함께 다른 라인에 습격을 다니기 위해 2레벨까지 ‘분쇄(Q) -> 박치기(W)’순으로 기술을 배웠다. 그리고 탑과 미드, 그리고 봇 라인을 돌아다니며 적 챔피언 처치를 노렸다. 기술 마스터 순서는 ‘꺾을 수 없는 의지(R) -> 분쇄(Q) -> 박치기(W)’ 순으로 수행했으며, ‘승리의 포효(E)’를 가장 마지막에 배웠다.
피카부의 알리스타 스킬트리

피카부의 알리스타 템트리
피카부는 근접형 서폿에게 효율이 좋은 ‘고대유물 방패’와 라인 유지력을 위해 ‘체력 물약’ 3개, ‘마나 물약’ 1개를 시작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장신구는 ‘토템 와드’를 구매해 사용하다가 첫 마을 귀환에 되팔고 ‘탐지용 렌즈’로 바꿨다. 또한, 마을에 귀환할 때마다 ‘투명 감지 와드’를 구매해 아군 정글러의 습격 경로에 설치했고, 적의 와드를 제거했다. 완성 아이템은 서폿에게 필수인 ‘시야석’을 우선 맞췄고, 이후 빠른 라인 복귀와 아군 합류를 위해 ‘기동력의 장화’를 조합했다. 또한, 신발에 ‘왜곡’을 빠르게 부여해 소환사 주문 ‘점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화했다.
피카부의 알리스타 템트리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게임메카에서는 선수들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롤 전적 검색 콘텐츠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선수들의 템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 전적 검색 콘텐츠를 활용하면 주로 사용하는 룬과 특성도 살펴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5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6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7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8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9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
10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