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눈꽃 봉우리의 보스 '냉혈한 바포메트' 공략
2015.08.26 17:44게임메카 홍중석 기자
'냉혈한 바포메트'는 체력 2,994,579,963을 가진 필드 보스 몬스터이다. 기존 '분노의 바포메트'와 패턴이 흡사해 사냥하기 수월한 편이지만, 강력한 공격은 항상 주의해야 한다. 또한, 등장 장소 외곽 지형에 장애물이 없으므로 떨어져 죽지 않도록 캐릭터의 위치 역시 신경 써야 한다.
'냉혈한 바포메트'는 오전 12시 15분부터 1시간 30분 간격으로 눈꽃 봉우리에 등장한다.
내려찍기: 대검을 높이 들어 땅을 내려친다. 준비 동작이 긴 편이므로 '냉혈한 바포메트'가 팔을 들어 올린다면 미리 피할 수 있도록 하자.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연속으로 공격하니 숙지하자.
뛰어 내려찍기: 공중에서 1회전 후 대검을 내려찍는다. 준비 동작이 긴 편이므로 횡이동을 사용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대검 휘두르기: 대검을 한 바퀴 휘둘러 공격한다. 사전 동작이 짧고, 공격 범위가 넓어 근접 캐릭터들은 피하기 어렵다.
냉혈한 악령: '냉혈한 바포메트'에게 공격을 받은 플레이어는 '바포메트의 냉혈한 악령'이 부여된다. 이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1 중첩당 이동속도 13% 감소 효과를 가져온다.
포효와 폭발: 체력이 20% 정도 소모되면 바포메트가 포효를 내지른다. 이때 바닥 일부가 붉은색으로 변하며 3번의 폭발이 일어난다. 그 위에 있으면 피해를 입는다.
바포메트는 포효와 동시에 '냉혈한 악령' 효과를 얻는다. 이때 적용되는 이동속도 디버프에 유의하자.
흡입: 폭발 패턴이 끝나자마자 주변 플레이어를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긴다. 대검을 휘둘러 공격하니 체력이 낮다면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버프흡수: 체력이 일정 수준 떨어진 바포메트는 주위에 원형 범위를 생성한다. '냉혈한 악령'에 걸린 플레이어의 유용한 효과가 바포메트의 공격력으로 환산된다. 버프를 빼앗기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검은 바람 날리기: 바포메트의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전 방향으로 검은 바람을 날린다. 대미지가 높지만 피하기가 수월해 위험한 패턴은 아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