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맨유 엠버서더 분석, '산소탱크' 박지성
2015.09.01 11:59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9월 1일(화), 피파온라인3의 신규 시즌 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엠버서더(이하 맨유 엠버서더)'가 업데이트됐다.
피파온라인3의 새로운 카드 '맨유 엠버서더'가 게임에 추가되었다. 해당 시즌은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속한 엠버서더를 피파온라인3에 구현한 카드다. 앰버서더란 팀 레전드를 뜻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행사에 클럽을 대표하는 얼굴로 참가한다. 또한, 앰버서더들은 전 세계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홍보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총 7명의 맨유 엠버서더를 조사해 보았으며, 본 기사에서 분석할 선수는 박지성이다.
'산소탱크' 박지성
▲ 대한민국의 레전드 박지성
박지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 선수다. 2002 한일 월드컵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후 네덜란드 리그 아인트호벤으로 이적해 유럽 축구 무대에 데뷔했다.
이적 초창기만 해도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리그에 적응해 소속팀의 주전 선수로 발돋움했다. 이를 눈여겨 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05-06시즌 그를 영입했고, 박지성은 7시즌 동안 활약해 축구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전성기 시절 박지성은 엄청난 활동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경기 내내 그라운드 곳곳을 누비는 그의 모습에 팬들은 '산소탱크'란 별명을 지어주기도 했다. 그리고 큰 경기에 강한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06-07시즌 챔피언스 리그 4강 2차전에서의 활약은 지금도 회자되고 있다.
이후 박지성은 프리미어리그 퀸즈 파크 레인저스를 거쳐, 친정팀 아인트호벤으로 임대 복귀한 뒤 본인의 축구 경력을 마무리했다. 은퇴 이후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엠버서더로 선정되었으며, 지금까지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