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비매너 유저 '채팅 제한' 추가된다
2015.09.08 13:1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블리자드는 8일, 자사의 AOS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신규 비매너 행위 신고 항목과 ‘침묵 처벌’ 조치에 대해 소개했다.
'히어로즈'의 ‘신고’ 기능은 타인으로부터 욕설 등 비매너 행위를 당했을 때 이용할 수 있다. 게임 중이나 게임 종료 후 ‘플레이어 신고’ 기능을 통해 해당 플레이어를 신고하면 블리자드가 직접 채팅 및 욕설 사용에 대해 확인하고 운영 정책에 따라 계정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여러 번 신고가 누적된 플레이어는 경우에 따라 영구 정지도 가능하다.
또한 다음 패치에는 ‘침묵 처벌(Silence Penalty)’이 추가된다. '침묵 처벌'을 받은 플레이어 초상화에는 다른 이들이 볼 수 있는 별도 아이콘이 표시된다. 또한 대화 채널, 대기실 등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대화에 제한을 받는다.
첫 침묵 처벌은 24시간 지속되며, 이후 추가적인 침묵 처벌을 받을 때마다 대화 금지 시간은 두 배씩 증가하며 최대치에는 제한이 없다. 침묵 상태인 플레이어는 '히어로즈'에 로그인 할 때마다 남은 제재 시간을 통보 받게 된다.
한편 최근 새롭게 적용된 '히어로즈'의 신고 기능은 욕설, 의도적인 게임 운영 방해, 자리 비움, 치트/봇/버그 악용, 부적절한 이름(Battle Tag), 광고(스팸) 등 총 6개로 기존에 비해 플레이어를 신고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보다 다양해졌다.
플레이어 간 욕설뿐만 아니라 의도적으로 게임을 방해하는 이른바 ‘트롤링'도 제재가 가능하도록 신고 범위를 넓힌 것이다. 다만 '아바투르', '머키' 등과 같이 독특한 운영 방식을 가지고 있는 영웅의 경우, 영웅별 특징을 이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신고로 계정 제재를 받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하게 신고를 처리하고 있으며, 올바른 신고 시스템 정착을 위해 사소한 내용 혹은 허위 신고를 빈번하게 하는 플레이어들에 대한 조치도 고려할 계획이다.
'히어로즈' 새로운 신고 항목 등과 '침묵 처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히어로즈'에 대한 게임소개 및 추후 업데이트 되는 소식은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히어로즈 앱’과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6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7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8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