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무대 FPS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10일 출시
2010.11.10 17:26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인플레이 인터렉티브(INPLAY INTERACTIVE)는 FPS게임 역사상 최다 판매율과 히트를 기록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7번째 작품인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PS3, Xbox360용으로 금일(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는 1968년 다양한 국가의 의견 대립으로 인하여 각 국가의 이익을 위한 대리전쟁의 양상을 보이는 베트남을 무대로 냉전시대의 전투를 그린 시리즈 최신작이다. 본 작품의 주인공이 소속된 곳은 미군이 파견한 남 베트남 군사원조사령부 (US.Military Assistance Command, Vietnam)의 특수부대 SOG (Studies and Observations Group), 통칭 MACV - SOG 소속 군인으로써 베트남, 쿠바, 러시아, 북극 등의 지역에서 다양한 작전에 참가 하게 된다. 또한 영화 ‘다크 나이트’ , ‘북 오브 일라이’등에 출연 하였던 게리 올드먼과 영화 ‘아폴로13’, ‘더 록’ 등에 출연 하였던 에드 해리스 등 유명성우가 대거 참여하여 영화 못지않은 현장감은 물론 보다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에서는 각종 군사 임무에 도전하게 되며, 각종 화기가 등장한다. 콜트 코만도 와 AK47 등 이외에 친숙한 화기는 물론 임무 상황에 따라 크로스보우를 통해 진행하는 시츄에이션이 연출되기도 한다. 크로스보우는 화살에 폭발물을 발사해 명중하면 주위를 끌어들이며 폭발하기 때문에 살상 능력이 높다. 시리즈 최초로 헬기에 직접 탑승하여 조작할 수 있고 상공에서 아군을 엄호하거나 적병을 섬멸하는 등 플레이어는 다양한 미션과 암살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게임 메뉴화면에서 특정 키 입력으로 히든트랙인 ‘데드 옵스 아케이드(Dead Ops ARCADE)’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수부대 SOG 포스의 일원이 되어 냉전시대의 베일에 감춰진 전쟁과 공식적으로 부인 되는 군사작전을 직접 체험하게 될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의 자세한 정보는 (http://inplayinteractive.net/home/blacko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