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서 4인 대전을? `드래곤볼 젠카이 배틀 로얄`
2010.11.29 14:0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4인 동시 대전! `드래곤볼: 젠카이 배틀 로얄` 트레일러 영상
4명의 플레이어가 한 스테이지에서 동시에 대전을 펼치는 신작 대전격투게임 `드래곤볼: 젠카이 배틀 로얄` 이 공개되었다.
반다이남코는 지난 25일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자사의 아케이드용 신작 타이틀 `드래곤볼: 젠카이 배틀 로얄` 을 공개하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드래곤볼: 젠카이 배틀 로얄` 은 인기 만화 `드래곤볼` 을 소재로 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독특한 점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승부를 겨루는 일반적인 대전격투 방식이 아닌 네 명의 플레이어가 한 스테이지에 동시에 참가, 단 한명의 승자만 남을때까지 대전을 벌이는 `배틀 로얄` 시스템을 채택했다는 것이다.
`배틀 로얄` 시스템을 채택함으로써 `드래곤볼: 젠카이 배틀 로얄` 에서는 기존의 1대 1 심리전 외에 또다른 플레이어들의 행동, 심리까지 파악하여 허를 찌르는 등 고급 전술이 가능해진다. 예를 들면 1위 플레이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3, 4위 플레이어가 힘을 모아 협력 액션을 구사한다던지, 다른 플레이어들이 치열하게 겨루고 있을 때 먼 곳에서 상황을 지켜보며 어부지리를 노릴 수도 있다.
특히, 게임 중에 다른 플레이어와 임의적으로 동맹을 맺어 다른 플레이어들을 노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결국 최후에 남는 것은 단 한 명의 승리자이기 때문에 게임 도중의 배반이나 이중 동맹을 통한 토사구팽이 일어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물 속 등 지형을 사용한 피신, 다수의 플레이어를 동시 공격할 수 있는 광범위 공격 등 기존 격투게임에는 없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전 격투 게임보다 드라마틱한 장면이 자주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작키는 방향 레버 입력과 가드, 공격, 원거리 공격, 점프의 버튼으로 구성되며, 버튼 조합을 통한 던지기 기술, 3버튼을 동시에 눌러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 레버 입력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각종 기술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아케이드에서 4인 동시 대전을 수월히 진행하기 위해 네트워크 매칭 시스템이 도입되는 것도 특징이다. 물론 선택에 따라 같은 매장 내 대전도 가능하며, 매장 내에 있는 친구 팀을 이루어 다른 곳에 있는 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기본적인 룰은 ‘배틀 로얄’ 방식이기 때문에 본인 외의 플레이어는 모두 적으로 취급된다.
게임이 끝나면 1위와 2위 플레이어만 다음 대전으로 직행하고, 3, 4위 플레이어는 게임 오버가 되어버린다. 때문에 ‘어떻게 이길 것인지’ 보다는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효과적이다.
‘드래곤볼: 젠카이 배틀 로얄’ 은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로케 테스트를 실시하며, 발매 시기와 국내 수입 여부는 미정이다.
▲
내가 잡고 있을테니 어서 베지터를 없애!
▲
방심하고 있다니! 뒤치기!
▲
설마 우리 편인 피콜로가 내 뒤에서 마관광살포를 쏘진 않겠지? 그렇겠지?
▲
우리 편은 없다! 모두가 나의 적!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