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2, 개발소식 통해 유저와 소통 강화
2010.12.02 13:20게임메카 문승현 기자
라그나로크2는 공식 홈페이지에 개발소식, 댓글토론, 제안게시판 등 콘텐츠를 마련해 1차 CBT 때부터 `함께 만드는 라그나로크2` 를 표방해 왔다. 특히 개발소식은 라그나로크2의 개발 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시판으로 매 글마다 조회수 3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관심을 받아 왔다.
라그나로크2는 지난 26일부터 매주 개발소식을 업데이트 하며, 1차 CBT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개발하는 과정 및 2차 CBT에서 선보일 신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유저들이 개선 1순위로 꼽은 캐릭터 수정이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직접 캐릭터팀장이 체형, 의상, 얼굴, 헤어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소식이 등록됐다.
이후에는 탈 것, 전문 직업의 변화 등 더욱 발전된 콘텐츠와 카드 시스템, 비행 이동, 카라 시스템 등 2차 CBT에 등장할 콘텐츠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게임 개발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라그나로크2의 2차 CBT는 유저들의 개선, 건의사항을 최대한 수렴하고, 전작과의 연계성, 라그나로크2만의 시스템 개발에 집중한 후 내년 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전진수 그라비티 CTO는 "라그나로크2는 무엇보다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고 교감하는 게임이 되고자 한다. 2차 CBT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할 예정이니 점차 발전해가는 라그나로크2의 모습을 기대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트레버 성우 "GTA 6 초반에 트레버 죽으면 재밌을 것"
- 4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5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6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7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8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
- 9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10 사냥 시작! 몬헌 와일즈 앞세운 2월 기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