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 동영상 기능 탑재 DSLR, 시장 점유율 급속 상승
2010.12.08 11:24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 DSLR 제품 점유율
DSLR 시장에서 풀 HD 동영상(화소 수가 1920×1080 이상인 화질의 동영상) 기능을 탑재한 제품의 점유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온라인 DSLR 시장에서 풀 HD 동영상 탑재 제품의 판매량 점유율은 11월 75%로 1월 22%에서 50% 이상 상승했다. 그리고 1월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던 동영상 미지원 DSLR 제품은 11월 14%의 판매량 점유율을 형성하는데 그쳤다. 이는 동영상 기능이 DSLR 구매의 중요 요인으로 떠올랐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현상에 불을 지핀 것은 캐논의 `EOS 5D Mark II`이다. 2008년 출시한 이 제품은 최근 시장에서 동영상 기능으로 재평가를 받으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10월에는 300만원에 가까운 고가격에도 불구, 온라인 디카시장에서 단일 제품으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최근 다큐멘터리나 드라마 등을 촬영하는데 사용되며 캠코더의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다.
▲ 10월 온라인 디카 판매량 점유율
또한 UCC (User Creative Contents)의 질적 향상도 한 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나와의 디카담당 양아열 주임은 "유튜브 등의 동영상 서비스가 HD급 화질을 지원하며 동영상 기능의 질적 향상을 부추겼다. 이에 따라 컴팩트 디카의 영역이었던 동영상 기능이 하이엔드 기기인 DSLR까지 전이 된 상태" 라고 말했다.
이처럼 풀 HD급 동영상 기능을 탑재한 DSLR이 시장에서 각광받음에 따라 캠코더 시장이 적잖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분석된다. 업체 관계자는 "컴팩트 카메라에 이어 DSLR도 점점 고사양의 카메라 기능이 필수적으로 탑재 되어가고 있는 상황" 이라며 "머지 않아 캠코더 등 관련 산업과의 경계가 허물어질 수 있을 것" 이라고 전망했다.
많이 본 뉴스
-
1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2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3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6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7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中 진출 앞둔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글로벌 IP 만든다”
-
10
엘더스크롤 풍 아서왕 전설 ‘테인티드 그레일’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