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페리스의 작업장' 미션 공략
2015.10.26 17:30게임메카 국민트리
지난 10월 23일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이하 신디케이트)’가 PS4와 Xbox One으로 발매됐다. 이번 작품은 산업 혁명기 시대 런던이 무대이며, 시리즈 최초로 두 명의 주인공 '제이콥'과 '이비'를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본 공략에서는 PS4기준으로, 메인 미션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서브 미션과 달리 메인은 ‘노란색 사각형’으로 표시되니 참고하자.
[페리스의 작업장]
쌍둥이 암살자 ‘이비’와 ‘제이콥’이 동료와 대화를 마치면, 첫 번째 미션이 진행된다. 두 명의 주인공 중 ‘제이콥’으로 ‘루퍼트 페리스’를 암살하는 것이 이번 미션의 목표다. 먼저 ‘초록색 육각형’이 가리키는 곳으로 이동하자. PS기준 R2버튼을 누른 상태로 이동하면 지형 지물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프리 런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초록색 육각형으로 표시된 문을 열면 컷신이 나온다. 이 문은 현재 잠겨있는 상태로 억지로 열려고 하면 주변 보초병이 다가와 '제이콥'을 말린다. 보초병의 이목을 돌리기 위해 공장의 기계를 망가뜨려야 한다.
기계를 고장내기 위해 건물 내부에 있는 밸브 4개를 모두 망가뜨리자. 밸브는 2층에 2개, 3층에 2개가 있는데, 사진처럼 ‘노란색 육각형’으로 위치가 표시된다. 위와 마찬가지로 R2버튼을 누른 채 달리는 ‘프리 런닝’을 활용해 이동하자.
마지막 밸브를 부수고 뒤를 돌아 아래를 내려다보자. 사진처럼 적의 위치가 보이는데, ㅁ(네모)버튼을 눌러 ‘공중암살’로 처치하자. 참고로 ‘붉은색 육각형’은 처치해야 되는 적을 나타내는 것이며, ‘초록색 육각형’은 목표까지 이동, ‘노란색 육각형’은 목표와의 상호작용이다.
목표를 처치한 뒤 문을 열고 나가면 적이 기습한다. 튜토리얼 격인 미션으로 그리 어렵지않게 처치할 수 있다.
‘루퍼트 페리스’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초록색 육각형’으로 표시된 위치로 이동해야 한다. 이동 경로를 적들이 지키고 있는 만큼, 주변 지형 지물을 활용해 움직이자. 참고로 사물 위로 오르는 것은 ‘프리 런닝’을 하는 도중에 X(엑스)키를 누르면 된다.
사진과 같은 장소에서 ‘프리 런닝’을 사용한 뒤 O(동그라미)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뛰어내리거나 매달리는 등 다양한 액션을 펼칠 수 있다.
아래로 내려온 뒤 사진처럼 ‘초록색 육각형’으로 표시된 곳으로 가자.
‘신디케이트’에서는 ‘잠행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잠행 모드'를 사용하면 적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전투 시 소음도 적게 발생한다. ‘잠행 모드’로 목표 지점으로 이동해, 근처에 있는 보초 2명을 암살하자. PS기준 X(엑스)키가 ‘잠행 모드’이고, ㅁ(네모)키가 ‘암살 및 공격’이다.
‘잠행 모드’를 사용하는 중에 벽이나 엄폐물 근처에 붙으면 자동으로 숨을 수 있다. 숨은 상태에서는 칼을 던지거나 상대를 암살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사용할 수 있다.
공장 중앙에 도착하면 암살 대상이 2층에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된다. 이동 경로를 보초병이 지키고 있는 만큼, 이들을 피해 기둥 위로 이동해야 한다. 물론, 모두 처치하고 지나가도 무방하다.
무사히 2층으로 올라왔다면 사진에 보이는 ‘초록색 육각형’으로 이동하자.
내부로 들어오면 ‘초록색 육각형’이 ‘붉은색 육각형’으로 바뀐다. 이는 같은 맵 안에 암살 목표가 있다는 뜻이다.
주변 적들의 위치가 궁금하다면 L3 버튼을 눌러 ‘매의 눈’을 사용하자. 사진처럼 화면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상호 작용이 가능한 모든 오브젝트가 표시된다.
목표가 있는 곳에 근접하면 ‘진입점’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는 표적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방법을 표시해 놓은 것이다. 어떤 방법으로 진행해도 결말은 같으니 원하는 방법으로 들어가면 된다. 필자는 사진처럼 위로 잠입해 ‘공중 암살’로 목표를 처치했다.
이번 작에서 주인공은 표적을 암살한 뒤 그들의 피를 천에 묻혀 예의를 표한다
이제 공장을 탈출해야 한다. ‘초록색 육각형’이 계속 갱신되며 기차까지의 길을 알려주니 이를 잘 따라가면 된다.
기차 위에 올라타면 ‘제이콥’을 잡으러 온 건달들이 습격한다. 전투 시 ㅁ(네모)버튼은 ‘공격’, O(동그라미)버튼은 ‘반격’, X(엑스)버튼은 ‘방어무효’이다. 적이 공격하는 순간에 맞춰, 반격과 공격을 적절히 사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기차를 타고 이동하다 보면 컷신이 나오면서, 사진처럼 끊어진 다리 아래로 기차가 떨어진다. ‘제이콥’은 기차에서 뛰어내려 끊어진 다리에 매달린 상태다. 아래로 내려가야 하는데, 안전한 위치를 파악한 뒤 조심스럽게 이동하자.
이후 컷신이 나오면서 미션이 종료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